뷰티 비즈니스에 영감을 줄 패키지디자인 트렌드 2021

뷰티 비즈니스에 영감을 줄 패키지디자인 트렌드 2021

당신의 패키지디자인에 약간의 영감이 필요한 경우, 현재 시장의 트렌드를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뷰티 시장의 경우 트렌드에 매우 예민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이를 살피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현재 인기있는 뷰티 제품의 패키지디자인 트렌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선으로 이루어진 일러스트
  • 흑백으로 된 패키지디자인
  • 대담한 꽃무늬 패키지디자인
  • 미니멀리즘 파스텔

선으로 이루어진 일러스트

출처: 투쿨포스쿨
출처: 파파레서피

단순한 프린트일 뿐이지만, 얇은 선으로 이루어진 디테일한 장식 일러스트는 그들의 제품을 더 돋보이도록 합니다. 잘 그린 일러스트를 이용해 단순하지만 고급스러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세요.

패키지 제작을 고민 중이라면 필독: 패키지 디자인의 중요한 9가지 이유

흑백으로 된 패키지디자인

출처: DTRT
출처: XTM

단순할수록 유행의 영향을 덜 받습니다. 유서깊은 흑백 화장품 포장은 우리를 결코 질리지 않게 할 뿐더러 고급스러운 느낌 또한 받게 합니다. 특히 흑백 디자인 컨셉은 요즘 맨즈 뷰티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입니다.

흑백 디자인 컨셉을 결정한 경우, 당신의 제품이 너무 저렴해 보이거나 내용물에 별 신경을 쓰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 않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일러스트나 정돈된 폰트를 이용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이십시오.

대담한 꽃무늬 패키지디자인

출처: Hazel Glow / 출처: CyanTriangle_com / 출처: bcra / 출처: Anxela Ruxa / 출처: Shams Ghazy / 출처: Mamonde

할머니들의 전유물이라 생각되는 꽃무늬 프린트는 사실 더이상 촌스럽지 않습니다. 부드러운 꽃무늬 일러스트나 사진이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는 데 좀더 도움이 되는 것은 시장에서 증명되었습니다. 너무 화려한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단색으로 프린트 하면 조금 더 차분하고 일관성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 중이라면 참고: 패키지박스를 만들기 전 알아야 할 컬러에 관한 사실

미니멀리즘 파스텔

출처: 앤아더스토리즈
출처: 앤아더스토리즈

소셜미디어에서 큰 인기를 누렸던 이 브랜드는 투명하게 제품의 전체 컬러를 다 보여주는 대신 제품 자체에 음각 처리를 해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또한 최소한의 디자인 요소를 이용해 제품이 돋보일 수 있도록 합니다. 색조 제품의 경우 이와 같이 돋보이는 컬러를 전면에 노출해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미니멀한 디자인의 경우 언제나 대충 디자인한 것처럼 보이지 않도록 타이포그래피에 더 신경써야 하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빠르게 변하는 뷰티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해야 할 것은, 언제나 트렌드와 다른 제품들을 관찰하는 것입니다. 국내외 패키지 디자인의 트렌드가 궁금한 경우 우리의 블로그를 구독해 업계의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십시오.

맞춤형 박스 제작이 아주 간단합니다. 한번 시도 해보 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