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알아둬야 할, 패키징에 관한 통계 모음

꼭 알아둬야 할, 패키징에 관한 통계 모음

패키지가 특별히 기억에 남았던 제품이 있나요? 있다면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일반적으로 패키징을 비용 지출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사실 패키지는 제품을 위한 기회이기도 합니다. 고객이 처음으로 제품에 대한 인상을 받고 브랜드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되는 것이 당신의 패키지입니다. 오늘은 브랜드 차별화와 브랜딩에 큰 영향을 끼치는 패키지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비자의 72%는 패키지 디자인이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친다고 말합니다

전문 마케팅 리서치 기관 Ipsos에 따르면 72%의 소비자가 제품 패키지 디자인이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친다고 답하였습니다. 또한 67%의 소비자는 포장의 재질이 구입할 제품을 선택할 때 영향을 준다고 답했습니다. 패키지 디자인은 선물을 살 때 더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데, 81%의 소비자는 선물을 구입할 때 패키지의 포장 디자인이 선택을 좌우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종이나 골판지 재질로 된 제품에 더 호감이 생긴다고 답하였습니다(67%). 이러한 현상은 특히 더 교육받고 소득이 높은 18세에서 34세 젊은층에게서 뚜렷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패키지 제작에 관심이 있으면 필독! 제품 패키지 박스 디자인의 기본 가이드 – 디자인 초보자도 할수 있다!

출처: Starface

패키지가 고급스러운 경우 고급 제품을 재구매 할 것이라고 답한 고객은 61%입니다

당신의 주력 제품이 쥬얼리나 화장품, 향수 등의 고급 성향을 띤다면 제품의 퀄리티와 브랜딩은 판매에 큰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고객은 다른 제품을 구매하는 것에 비해 고급 제품을 구매할 때 드는 비용이 더 많은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이를 정당화할 요소를 찾게 됩니다. 프리미엄 제품의 아름답고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은 고객으로 하여금 올바른 구매를 했다는 만족감을 제공하고 이후 재구매가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 중이라면 참고: 포장 디자인의 필수 법칙 5가지 (포장 박스 제작 시 필독!)

35%의 소비자는 언박싱 비디오를 시청합니다

Dotcom Distribution은 잠재적 소비자 35%가 언박싱 비디오에 관심을 가지고 이를 시청한다고 밝혔습니다.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에서 매일 수천, 수만 개의 언박싱 동영상이 공유되고, 인기 있는 브랜드의 신제품이나 인플루언서가 공유한 제품 영상은 수많은 조회수를 기록합니다. 당신의 브랜드도 이들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포장 디자인을 제작중이라면 참고: 언박싱(Unboxing) – 이 시대 뜻밖에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

언박싱 비디오를 시청한 사람들의 55%는 시청 후 제품 구매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바야흐로 디지털 미디어의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언박싱 트렌드 덕에 우리는 고객에게 실제 제품을 보내지 않고도 제품을 열고 체험하는 경험을 전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름다운 포장과 특별한 메시지는 고객의 언박싱 경험을 높이고, 이러한 영상을 확인한 잠재 고객들은 당신의 제품에 한번 더 주목하게 될 것입니다.

미국에서 업박싱 때 주로 사용 되는 포장박스에 한번 직접 디자인 해보세요!

소비자의 40%는 패키지가 독특하거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갖고 있는 경우 사진을 찍어 소셜 미디어에 공유합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열어 피드를 확인해 보세요. 당신의 친구나 가족들이 새로 구입한 물건의 사진을 공유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이런 제품 사진을 공유하는 것은 풍경이나 셀카를 공유하는 것 만큼이나 흔한 일이 되었습니다.

출처: bonobonbonchocolate

50%의 소비자는 선물처럼 포장되거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가진 제품을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좋은 패키징은 그 자체로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한 좋은 수단입니다. 사람들은 사진을 찍어 공유하고 이를 친구나 가족들에게 추천합니다. 이는 신뢰할 수 있는 입소문이 될 수 있습니다.

포장디자인에 도움이 되는 글: 패키지 디자인의 중요한 9가지 이유

출처: LaGloriosa

67%의 소비자는 종이나 골판지로 이루어진 포장에 더 큰 호감을 느낍니다

최근 환경에 대해 관심과 책임감을 갖고 소비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플라스틱을 포함한 다른 재질에 비해 종이나 골판지로 이루어진 포장을 훨씬 선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49%의 소비자는 환경을 위해 조금 더 비용을 지불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종이와 골판지로 제작된 포장은 소비자에게 좋은 인상을 줄 뿐만 아니라 그들로 하여금 비용이 조금 더 비싸도 구입을 고려하게끔 합니다. 매일 친환경적인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환경을 위한 옵션을 제공하는 것은 잠재적 소비자를 얻기 위한 좋은 노력입니다.

패키지 제작이 고민된다면 꼭 읽어보세요! 지속 가능한 패키지 제작을 위해 실천할 7가지 전략

출처: Seed Phytonutrients

당신만의 포장을 제작할 준비가 되셨나요?

패커티브의 온라인 에디터를 사용하면 전문적인 디자인 프로그램 없이도 종이와 골판지 상자를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클릭 몇 번으로 주문까지 가능한 패커티브의 솔루션을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