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커티브 조립식 G형 상자

조립식 패키지 상자 -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패키지 제작은 패커티브에서!

조립식 상자란?

접이식 상자, 혹은 조립식 박스는 별도의 풀칠이나 고정이 필요 없이 상자를 조립하면 고정되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박스입니다. 평판으로 펼쳐진 상태로 배송되기 때문에 직접 조립하여 사용해야 하지만 접착비용을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다른 종이 박스 종류에 대해 알아보기

조립식 상자의 종류

조립식 골판지 합지 상자: G형 박스

패커티브 조립식 G형 상자

G형 박스는 앞 면의 3면플랩을 박스 안으로 고정해 테이프가 없어도 고정이 되는 구조를 가집니다. 또, 박스 옆면을 접이식으로 구성해 두 겹이 되기 때문에 더 단단한 보호력을 가집니다. 박스 하단면에 접이구조가 없기 때문에 고정력이 강한 모습을 띄기도 합니다.

패커티브 G형 박스 확인하러 가기!

친환경 조립형 박스: 날개형 박스

의류 배송용 조립식 상자
출처: 서울신문
테이프가 필요없는 조립식 상자

날개형 박스는 플랩이 많아 기본 택배박스 구조임에도 테이핑이 필요없이 뚜껑이 고정되는 박스 종류를 말합니다. 테이프가 필요없다는 의미에서 ‘테이프 없는 박스’로도 자주 불립니다. 현재 이런 날개박스는 배달의민족, 록시땅코리아, 현대홈쇼핑, NS홈쇼핑 등에서 유통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21세기 현재에는 ‘필환경 소비’가 ‘필환경 생산’으로까지 이어지는 모습을 나타냅니다. 소비자들이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선호하면서 기업까지 이에 발맞추고 있고, 이러한 흐름이 박스 구조에까지 나타나는 것입니다.

추가로 슬리브 박스 안의 속지 박스 역시 조립식 상자에 해당합니다.

친환경 박스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조립식 상자의 장점:

1. 별도의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바로 사용 가능

조립식 G형
mailer box of 70% full by. James Wang

조립식 상자는 별도의 테이핑이나 접착제가 필요 없습니다. 지기구조부터 상자를 접을 경우 견고하게 고정되도록 설계되어 무접착형 박스로도 불립니다. 따라서 조립식 박스는 친환경적인 박스로 취급됩니다. 만약 환경과 지속가능성을 생각하는 브랜드라면, 이런 조립식 박스는 귀사의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의 가치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의 중요성: 떠오르는 소비 세대의 변화

2. 보관의 용이성

박스 제작

상자가 입체형으로 조립되기 전의 형태로 배송되기 때문에 재고를 보관하는 데에 소요되는 물류 비용, 택배 배송 비용, 그리고 파손 위험이 줄어듭니다. 적은 부피로도 쉽게 보관하고, 또 필요한 만큼만 조립하여 배송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이 용이하고, 사용되지 않은 박스가 변질될 우려가 적습니다.

박스를 제작하기 전 스스로 확인해야 할 사항 11가지

패커티브와 함께한 조립식 상자 사용 예시:

클래스101

클래스101 조립식 상자

준비물까지 챙겨주는 온라인 클래스로 유명한 클래스 101의 조립식 상자입니다.

친환경적인 느낌의 KLB 골판지 원단에 심플한 검정색 실크인쇄로 친환경적인 느낌을 더했습니다.

Gopicky

gopicky 일체형 조립식 상자

스킨케어 브랜드 Gopicky의 조립식 상자 포장 패키지입니다.

화장품을 다루는 브랜드인 만큼 합지를 눈에띄는 핑크색을 내면 합지하여 자칫하면 투박스러울수 있는 골판지 포장박스를 세련되게 만든것이 눈에 띄네요.

refeely

리플리 조립식 패키지 박스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나가고자 하는 온라인 에코 생활용품 리필 스테이션입니다. 현재 플라스틱 대신 우유팩 카톤에 배송되는 세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세제 배송에 사용되는 패키지 역시 조립식 G형 박스를 사용하여 별도의 고정이 필요없는 안전한 구조로 만들었습니다. 이로 플라스틱 테이프 사용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연빚

패커티브 G형 박스

도자기를 만드는 브랜드 빚은의 배송용 G형 박스입니다. G형 박스를 사용하여 별도의 고정이 필요없는 안전한 구조로 만들었습니다. 이로 플라스틱 테이프 사용을 줄이면서도 예쁜 디자인을 담아낼 수 있었습니다.

NextUnicorn

패커티브 포장 상자

스타트업을 키워주는 브랜드 넥스트유니콘의 프레스킷 박스입니다.

G형 박스를 사용하여 별도의 고정이 필요없는 안전한 구조로 만들었습니다. 내면 브랜드 아이덴티티 컬러를 입혀 박스의 분위기에 반전을 주었습니다.

오늘은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조립식 일체형 패키지 박스에 알아봤는데요. 일체형 박스 외에 다른 형태의 박스도 보고싶다면 패커티브를 방문해보세요!

패커티브와 함께 박스를 만들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