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잡이 상자를 제작하는 이유- 손잡이 상자 종류, 용도, 디자인

손잡이 상자를 제작하는 이유- 손잡이 상자 종류, 용도, 디자인

손잡이 상자는 말그대로 상자의 구조에 손잡이가 이미 추가되어있는 박스 형태를 칭합니다.

하단에 간단한 문구가 인쇄되어 있는 접지 손잡이 상자

베이커리와 카페 테이크아웃 포장을 할 때에도, 다양한 인디 브랜드의 소품을 모아둔 편집숍에서도, 그리고 잼, 오일, 와인, 주류 등 유리병을 포장하는 데에도 종종 사용되는, 별도의 쇼핑백이나 봉투가 필요하지 않은 박스 종류 손잡이 상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선 손잡이 상자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손잡이 상자가 사용되는 제품 종류, 그리고 손잡이 상자를 차별화 할 수 있는 디자인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잡이 상자 종류

가방 손잡이 접지 상자:

큐브 형태의 상자보다는, 종이봉투와 비슷하게 위로 얇아지는 구조의 포장재에 손잡이가 붙어있는 형태의 패키지입니다. 티셔츠와 같이 접히는 의류, 제과제빵류, 혹은 화장품 등을 포장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

종이 핸들박스

양 옆으로 손잡이가 고정되어 안정적인 손잡이 상자입니다. 조각 케이크 포장, 혹은 치킨 등의 배달 음식을 포장하는데 자주 사용됩니다.

패커티브 핸들박스는 타르트, 휘낭시에 등 납작한 디저트, 비누 디퓨저 고체 방향제 캔들 등 작은 소품을 포장하는데 자주 사용됩니다.

양 옆의 플랩을 손잡이 위로 고정시켜, 탄탄한 구조를 가집니다.

패커티브 핸들박스 가격이 궁금하다면?

끈 손잡이 박스

금빛 줄 손잡이와 흰 크라프트 손잡이 상자

박스 지기구조에 손잡이를 추가하는대신 구멍을 뚫어 끈을 끼우는 형식의 손잡이 상자입니다. 끈 종류 선택에 따라 분위기를 다르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골판지 손잡이 박스

리본 포장이 되어 있는 골판지 손잡이 박스
금빛 줄 손잡이와 붉은 바탕에 골판지 손잡이 박스

주스 세트, 한약 세트, 식용유 세트 등 선물로 자주 사용되는 무거운 제품을 포장하는 데에 자주 사용되는 상자입니다. 골판지로 만들어져 내구성이 좋아 택배로 보낼 때에도 자주 사용됩니다.

와인 및 유리병 포장

유리병을 안전하게 포장할 수 있는 창의적인 삼각형 모형에 크라프트 손잡이 박스
El packaging de comida vuelve a «lo artesanal»

고급스러운 유리병을 포장하기에 좋습니다. 선물로 구매할 시 전달하기에도 용이합니다.

다양한 스타일로 사용되고 있는 손잡이 상자! 한번 디자인해보는 건 어떨까요?!

손잡이 상자 용도

손잡이 상자는 정말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손잡이 상자는 주로 1. 디저트 포장 2. 소형 오브제 포장 3. 선물 및 답례품을 포장하는데 사용됩니다.

손잡이 상자의 가장 흔한 용도- 디저트 포장:

Elsibete 에서 선보인 분홍색 배경과 함께 흰 로고가 인쇄되어 있는 손잡이 박스

조각 케이크, 미니케이크 및 홀케이크 , 타르트

돌떡, 백일떡 등 한과류

머핀, 휘낭시에, 마카롱, 도넛, 쿠키 등 제과제빵류

손잡이 상자의 비닐봉투 대체형 용도 – 소형 오브제 포장:

4 방향으로 열리는 나뭇잎 모양으로 만들어진 창의적인 손잡이 상자

캔들, 디퓨저, 고체 방향제

비누, 핸드워시, 핸드크림 등

스카프, 타월, 손수건, 수세미

손잡이 상자의 쇼핑백 대체성 – 선물 및 답례품:

답례품이나 선물용으로 최적인 손잡이 박스

커피 및 더치커피, 주스

와인

참기름, 올리브유, 아보카도유 등 식용유

잼 및 수제청

한약

손잡이 상자 디자인

음료캔이랑 찰떡인 상표 디자인 인쇄가 되어 있는 사각형 손잡이 박스
Designed by. Insight Design

Oast House Brewery의 맥주 포장 손잡이 상자입니다. 컨트리 에일의 러스틱한 느낌을 붉은 포인트컬러로 담아냈습니다. 소풍, 혹은 캠핑을 갈 때 이런 테이크아웃용 손잡이 상자를 들고 캠핑장을 향해 맥주 한 잔을 곁들이는 기분을 패키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또, 액체인만큼 무게를 견디기 위해 골판지로 튼튼하게 제작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손잡이 상자를 패커티브에서 디자인해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골판지 손잡이 상자가 필요하시다구요? 그렇다면 지금 바로 주문제작 견적을 넣어보세요!

전통 과자와 잘 어울리는 빵 모양에 손잡이랑 깔끔한 디자인과 필기체 로고가 인쇄되어 있는 손잡이 상자
Pazinski Cukerancicic, Traditional Pastry from Central Isteria
한 손에 들수 있는 크기와 빵 모양에 손잡이랑 깔끔한 디자인과 필기체 로고가 인쇄되어 있는 손잡이 상자.
Designed by. Tina Erman Popovic (Lastik studio)

크로아시아의 전통 베이커리를 판매하는 브랜드의 손잡이 상자입니다! 모든 사이즈의 상자에 손잡이를 더해 플라스틱 봉투가 필요하지 않은 베이커리를 만들었으며, 또 전통 빵의 모양을 손잡이 디자인과, 로고에 담아 베이커리의 정체성을 드러냈습니다.

파란, 주황, 노란색 배경에 각기각색의 모양과 내용물이 훤히 나타내는 그림이 인쇄되어 있는 재밌는 손잡이 상자.
La maison Kyregal
위 손잡이 상자와 속에 있는 내용물이 나란히 찍혀 있는 사진
위 손잡이 상자와 속에 있는 내용물이 나란히 찍혀 있는 사진
Desinged by: 2S Global Design (Sophie Schott)

프랑스의 아페리티프 키트입니다! 식전주와 함께 곁들이는 핑거푸드 세트를 한 패키지에 담아내, 별도의 준비가 없어도 간편하게 스낵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세 개의 병을 탑처럼 쌓아 손잡이상자를 끌러내기만 하면 어디서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죠! 또, 상자에 창을 내어 유리병 안에 든 것을 바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패커티브 손잡이 상자

패커티브에서는 바로 주문가능한 직사각 핸들박스를 서비스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다른 형태의 손잡이 박스가 필요하다면 문의를 통해 요청하실 수 있어요! 심지어 원하시는 사이즈와 종이까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제작 옵션 종이에서 네이처팩을 선택하시면 친환경 패키지를 제작하실 수 있어요.

골판지 손잡이 상자나 그 외 유형의 손잡이 상자를 제작 고려중에 있으시다면, 패커티브가 제작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그러니 만약 손잡이 상자를 제작 염두중에 있으시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패커티브로 연락주세요!

손잡이 상자 제작 바로가기

지금 바로 제작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