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 비누 포장박스 제작을 위한 7가지 꿀팁! 색다른 포장으로 제품에 가치 더하기

맞춤 비누 포장박스 제작을 위한 7가지 꿀팁! 색다른 포장으로 제품에 가치 더하기

1. 기존의 비누 패키지와는 다르게 생각하기

독특한 디자인은 제품과 브랜드를 소비자의 눈에 띄게 만들어줍니다. 일반적인 비누 포장과는 최대한 먼 곳에서 출발해 보세요. 예를 들어 비누 포장에 골판지 상자를 사용한다면 어떨까요? 비용이 저렴하면서도 품질이 고급스럽고 독특한 느낌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대기업은 이미 기업 고유의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고, 고객들은 그 이미지를 떠올리며 해당 제품들을 구매할 것입니다. 이 제품들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압도적인 차별성이 필요합니다. 평범한 생각은 가차없이 버리세요. 전에 없던 재료, 전에 없던 색깔, 전에 없던 방식, 전에 없던 디자인의 비누 패키지 아이디어를 떠올려 보세요.

패키지 디자인에 변화를 주는 가장 쉬운 방법 5가지

출처: Wang Min

2. 자연에서 비누 패키지 아이디어 얻기

친환경은 요즘 대세 중 대세라고 할 수 있는 트렌드이지만, 시대를 막론하고 자연은 그 자체로 늘 인간에게 변함없는 영감을 제공해 온 최고의 원천이었습니다. 특별한 디자인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을 때 가장 먼저, 가장 쉽게 시도할 수 있는 것은 바로 모방입니다. 하지만 기존의 디자인들을 그대로 모방할 수는 없죠. 이 때 산과 바다, 하늘, 동식물, 곤충 혹은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까지, 자연을 한번 모방해 보세요. 비누는 언제나 향기롭고 깨끗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누 패키지에 표현된 자연의 이미지는 소비자가 제품과 브랜드를 보다 편안하게 느끼는 동시에 신뢰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친환경 종이로 만드는 친환경 패키지, 친환경 박스 제작하기

출처: Aligned Design Co.

3. 비누 패키지 색상은 언제나 까다롭게

상상한 디자인을 구현해내기 위해서는 색상을 고르는 과정이 반드시 수반됩니다. 어떤 색을 사용할지, 그리고 선택한 색들을 어떤 비율로 어떻게 배치할지는 비누 박스 제작에 있어 매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인쇄’라는 작업을 실제적으로 고민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우리가 머릿속으로 상상한 색감과 컴퓨터 화면을 통해 본 색상, 그리고 실제 패키지에 인쇄되어 나온 색깔은 서로 상당히 다를 수 있습니다. 제품과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대표할 수 있는 색상은 무엇인가요? 제품이 매장에서 타사 제품들과 나란히 진열되었을 때, 소비자들의 눈에 띌 만한 색상은 어떤 것일까요? 예쁜 맞춤형 비누 박스에 까다롭게 고른 색상이 아주 큰 역할을 한다는 걸 잊지 마세요.

팬톤부터 별색까지 – 인쇄 전 알아야 할 색상에 관한 상식!

출처: Nugno

4. 비누 패키지에 예술을 표현해보기

혹시 아직도 ‘겨우 비누 박스쯤이야’라는 생각을 갖고 있다면, 어서 마음을 바꾸세요! 한 개의 비누 박스는 예술성을 유감 없이 발휘하기에 조금도 부족함이 없는 장소입니다. 잘 디자인된 패키지는 ‘와, 예술이다!’ 하는 감탄사를 저절로 불러일으키는 법입니다. 단순히 깔끔한 패키지에 만족하지 말고, ‘아름다운 패키지’를 디자인하도록 노력해 보세요. 예술에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이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예술 작품들에서 영감을 받아,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해 보세요.

예술적인 디자인의 패키지가 필요한 이유

출처: 7428DesignStudio

5. 비누 패키지의 안전성과 내구성 고려하기

아름다운 디자인의 패키지로 소비자의 마음을 끄는 것은 매우 중요하지만, 잊지 말아야 할 비누 박스의 또다른 역할은 바로 비누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비누는 물에 닿는 즉시 물러지면서 형태가 변하는 약한 제품이기 때문에 반드시 단단하고 안전한 포장이 필요합니다. 비누 자체가 예쁘게 디자인된 제품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오프라인 혹은 온라인 매장에서 구매를 마친 뒤 소비자가 실제로 상품을 꺼내 볼 때까지 비누가 원래의 아름다운 형태를 유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패키지를 충분히 빳빳하고 두꺼운 재료로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비누를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보호해 줄 수 있는 안전한 패키지를 선택하세요.

출처: Ideera

6. 비누 패키지 규격은 꼭 다시 검토하기

비누를 안전하게 보호하면서 동시에 보기 좋은 패키지를 만드는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바로 딱 맞는 규격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제품의 사이즈에 딱 맞는 너비와 길이를 가진 맞춤형 비누 박스는 비누가 이리저리 흔들리면서 손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이 때 사전에 계산을 마치고 적용한 치수가 실제 제작 과정을 거친 뒤에는 달라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니 반드시 주문 전에 여러 번 규격을 재검토하세요.

포장박스 제작시 흔히 발생하는 5가지 실수

7. 패커티브 에디터 이용하기

패커티브는 아이디어 상담에서 시작해 맞춤형 비누 박스 제작에 필요한 모든 관문들을 철저히 검사하고 제작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위의 모든 과정들을 혼자서 일일이 체크하고 만들어나가는 게 너무 까다롭게 느껴진다면, 맞춤형 패키지 제작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세요. 패커티브는 개성있고 독창적인 비누 패키지를 만드는데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을 감축시켜드립니다. 사업에 있어서는 시간이 곧 자본입니다. 너무 오랜 기간 고민하지 말고 우선 바로 문의하세요!

맞춤형 박스 제작 툴 이용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