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판지 박스 제작 기간이 종이 박스보다 오래 걸리는 이유

골판지 박스 제작 기간이 종이 박스보다 오래 걸리는 이유

출처 : thedieline

가장 대표적인 포장 재료 중 하나인 골판지는 가벼우면서도 튼튼해서 택배 상자에 주로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배송비와 직접적으로 연관 있는 무게에 큰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물건을 더욱 안전하게 포장, 배송할 수 있어서 인기 있는 재료이죠. 하지만 박스 제작을 의뢰할 때 종종 종이 박스보다 골판지박스의 제조 기간이 더 오래걸린다는 얘기를 들을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골판지 박스 제작 기간이 오래 걸리는 이유

골판지란

출처 : thedieline

우선 골판지 상자 제작을 위해선 골판지가 있어야겠죠. 골판지의 정의와 제작 과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골판지란, 물결 모양의 골이 진 종이를 붙인 판지를 말합니다. 얇은 종이와 달리 골판지 자체를 만드는데 이미 공정이 들어가는 셈이죠. 이처럼 골판지 박스 제조 기간이 오래 걸리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골판지를 제작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데 있습니다.

상자 제작 전 골판지 박스 샘플이 필요하다면

골판지 생산 방식

출처 : thedieline

양면 골판지의 경우 3개의 골판지 원지롤이, 편면 골판지의 경우 2개의 원지롤이 필요합니다. 골판지 원지롤이란 두루마리 휴지처럼 골판지가 돌돌 말아져있는 큰 롤을 말합니다. 기계를 통과하며 여러 개의 원지롤이 서로 접착되어 양면, 편면 골판지가 만들어집니다.

택배 상품은 어떻게 포장해야 할까

골판지 박스 제작 공정

출처 : thedieline

골판지 박스의 생산 공정은 먼저 골판지 원단을 기계에 올려 제작 준비를 마친 뒤 고객 디자인에 맞춰 인쇄를 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골판지 박스 인쇄가 끝나면 박스가 잘 조립될 수 있도록 박스의 위, 아래 날개 부분을 잘라줍니다. 그리고 강력 본드를 사용해 접합하면 우리가 아는 골판지 박스가 만들어집니다. 골판지 상자는 일반 종이상자보다 더 두껍고 무겁고 내구성이 뛰어난 재료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만드는 데 시간이 더 걸리는 편입니다. 패커티브에서 제작할 때도 종이상자는 영업일 기준 7-10일 내외로 제작할 수 있지만 골판지는 때에 따라 3주 가까이 걸리기도 하니까요.

골판지 박스로 포장해야 하는 경우

그럼에도 골판지 박스 구매하는 이유

가벼운 무게

출처 : thedieline

종이 박스보다 제작이 오래 걸리는 골판지 박스를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가벼운 무게 때문입니다. 골판지 박스는 완충재와 함께 안전하게 내용물을 포장하여 배송할 수 있는데요. 골판지 자체가 완충 역할을 하면서도 그에 비해 무겁지 않아 자주 사용되는 것이죠.

택배 배송용 상품 어떻게 포장해야 하는가

안전성

출처 : thedieline

골판지는 여러 겹의 종이를 함께 접착하여 만들어지므로 강도와 내구성이 일반 종이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또한 판지의 섬유는 종이의 섬유보다 길고 촘촘하게 뭉쳐져 있어, 강도와 찢어짐에도 더욱 강합니다. 골판지의 주름진 층이 구조적 강도와 압축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어 무거운 물건이나 쌓아서 배송해야 하는 상품을 포장하는 데 이상적인 골판지는 그 안전성으로 주목받는 소재입니다.

패커티브에서 튼튼한 골판지 포장박스 제작하기

종이보다 골판지 제작 기간이 오래 걸리는 이유와 그런데도 골판지가 포장박스에 선호되는 이유까지 알아봤습니다. 우리 브랜드 제품을 더욱 꼼꼼하고 안전하게 배송하기 위해 튼튼한 패키지는 필수적인데요. 원하는 크기와 형태, 디자인까지 원하는 대로 커스텀 할 수 있는 패커티브에서 다양한 옵션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상자 주문 제작 전 샘플을 제작해서 크기를 확인해보세요.

샘플 박스 제작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