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팝 제품 배송 패키지

쇼핑몰 포장 박스 디자인의 중요성 (패키지 디자인 모음 포함)

맞춤형 포장 박스는 인터넷 쇼핑몰 운영 중 매출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고객과의 지속적 관계를 구축해 충성 고객을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객 경험의 기본은 제품 그 자체지만, 제품을 감싼 포장 상자 역시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B2C 판매에 집중하고 있는 경우,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한 고객들이 소셜미디어에 올리는 언박싱(unboxing) 게시물의 위력을 간과할 수 없습니다. 요즘의 고객들은 자신이 받은 제품의 포장박스를 개봉하는 모습을 직접 유튜브나 인스타그램과 같은 플랫폼에 업로드 하는데, 이러한 공유성 콘텐츠의 확산은 바잠재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가장 좋은 바이럴 마케팅 창구 중 하나입니다.

언박싱 (unboxing) 콘텐츠로 공유되는 제품들의 비밀

정성껏 꾸민 패키지를 받은 소비자는 친구나 소셜 미디어 팔로워에게 이것을 공유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18세에서 25세 사이의 소비자 중 74%는 제품의 포장 박스가 특별하거나 브랜드 개성을 지닌 경우 소셜 미디어에 이를 공유할 것이라고 보고되었습니다. 공유된 결과로 불특정 다수가 아닌 ‘고객과 비슷한 성향을 지닌 잠재 고객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를 늘릴 수 있기 때문에 패키지는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전달할 수 있는 창구입니다. 포장 박스에 고객에게 감동을 줄 만한 문구나 패턴을 새기고 웨스 엔더슨을 뺨칠만한 컬러 플레이를 사용하는 것은 고객의 눈길을 끄는 첫 번째 비결입니다. 커스텀 상자 주문 제작은 눈길을 끄는 패키지를 위한 좋은 옵션이 될 수 있으며 브랜드의 로고와 리본 등 작은 디테일을 간과하지 마세요.

패키지 제작을 고민 중이라면 필독: 지속 가능한 패키지 제작을 위해 실천할 7가지 전략

첫 인상이 제품의 판매를 좌우합니다

포장박스는 제품을 사용하기 전 구매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포장이 정성스럽고 특별하다면 고객은 긍정적인 인상을 받게 되며 브랜드와 제품을 신뢰하게 될 확률이 더 높습니다. 소비자는 포장박스의 디자인 전문성과 완성도가 높을수록 신뢰하게 되며, 이는 제품 구매로 이어집니다. 좋은 품질의 포장박스에 투자하는 것을 통해 브랜드가 제품의 품질에도 높은 투자를 하는 것으로 연관지어 생각할 가능성이 큽니다. 결론적으로 고객은 신뢰하는 브랜드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이를 가까운 주변에 추천할 확률이 높습니다.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 중이라면 참고: 패키지 디자인의 중요한 9가지 이유

만족한 고객은 쇼핑몰에서 반복해 제품을 구매합니다

고객이 제품에 대해 만족한 경우 같은 제품을 같은 곳에서 반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미 주문했던 고객의 재구매 가능성은 27%가량 되며, 반복해 구매하는 고객의 평균 주문량은 더 많습니다. 구매 고객을 최대한 만족시켜 이들을 충성고객으로 만드는 것은 매출을 위해 간과하면 안 될 중요한 부분입니다.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 중이라면 참고: 제품 패키지와 포장박스에 투자해야 하는 3가지 이유

혁신적인 포장박스 디자인으로 가치를 창출하세요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작은 가치를 추가한다면 첫 구매 고객을 만족시키기가 더 쉬워집니다. 가치는 판매자가 아닌 고객이 인식하는 것이며, 제품과 브랜드가 투자금액 대비 좋은 가치라고 여겨진다면 고객의 만족도는 커집니다.

가치를 추가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다음 구매 시 할인이나 무료 배송 바우처 포함
  • 제품의 활용방안을 보여주는 책자나 안내문
  • 좋은 고객 서비스와 빠른 배송

패키지 역시 구매 여정에 가치를 더할 또 다른 방법입니다.

고객은 겉모습으로 제품을 판단하며, 훌륭한 포장을 제공하는 경우 귀중하고 보다 값진 것을 가지게 되었다고 인식하게 됩니다. 고객이 여러분의 제품을 소중하고 값진 것으로 인식하기를 원한다면 제품의 박스 디자인 수준을 향상시키세요. 앞에서 말한 것과 같이, 제품의 가치가 더 높다고 판단할 때 고객은 제품을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공유하게 됩니다.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직접 표현하세요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고맙다는 말을 들었을 때 고객은 브랜드를 더 좋게 평가하고 친밀한 경험을 쌓았다고 생각합니다. 더 친밀한 느낌을 주기 위해 손글씨로 카드를 인쇄해 포장하거나, 박스 안에 감사 인사를 한 줄 추가하십시오! 고객은 당신의 브랜드와 직접 연결된 느낌을 받으며 이는 신뢰와 유대감으로 직결될 수 있습니다.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 중이라면 참고: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

예쁜 쇼핑몰 포장박스 모음

출처: Glossybox / 출처: SnackFever / 출처: Nosy / 출처: Parasol / 출처: Glassfull / 출처: Hatchery / 출처: Electric Ink / 출처: BOSQ / 출처: Oatly / 출처: OWL Crate / 출처: sockittome

쇼핑몰 포장박스 제작이 얼마나 쉬운지 패커티브에서 함께 알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