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제작툴

2021년 최고의 로고 제작 툴 Top 10

로고 제작 툴이란?

로고 제작 툴은 브랜드 맞춤형 로고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웹 기반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로고 제작 툴은 파일 다운로드에 필요한 일정 비용을 제외하고는 무료로 제공된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지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로고 제작 툴의 큰 장점입니다. 그러나, 일정 수준의 디자인 감각을 갖춘 사용자만이 사용할 수 있으며 디자인이 중복되거나 유사할 가능성이 높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로그램 자체의 높은 접근성과 편리성 덕분에, 로고 제작 툴 서비스의 규모는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패커티브 에디터를 사용해 나만의 박스 만들어 보세요!

로고 제작 툴 200% 활용법

깔끔한 로고 하나만 준비하더라도, 박스에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개성이 얼마나 확실히 나타나는지 확인해보세요! 기본적인 멤피스 도형 3-4개와, 브랜드 컬러, 그리고 로고만 추가했는데도 다른 평범한 박스에 비해 얼마나 눈에 띄는지가 보이시나요? 로고의 SVG/AI/PNG 파일을 준비해서 박스 전개도에 드래그-드롭만 해도 완벽한 패키지가 제작된답니다!

로고 제작 툴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사전준비가 필요합니다.

첫번째, 네이밍입니다. 아직 기업명을 정하지 않았다면, 지금 바로 기업의 이름부터 정해보는 건 어떨까요? 기업의 성격, 특성을 간결하게 담아낸 이름은 로고 디자인과 방향성을 결정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핵심 요소가 됩니다. 두번째, 기업의 비전 & 미션을 구체적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본인 회사의 차별화된 요소가 무엇인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실히 설정한 뒤 로고 디자인을 그에 맞게 진행해야 합니다. 세번째, 기업의 비주얼적 아이덴티티에서 메인이 될 요소를 미리 결정해두고 로고 디자인을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전준비가 모두 끝났나요? 그렇다면 이제부터, 다양한 업체의 로고 제작 툴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내 로고 박스를 만들고 싶다면 부담 없이 맞춤 박스 견적을 요청해보세요!

최고의 로고 제작 툴 Top 10

1. Designhill

Designhill은 사업가와 그래픽 디자이너들이 애용하는 최고의 크라우드 소싱 플랫폼입니다. 이용자들은 로고 메이커 서비스와 함께 공모전을 통한 전문적인 로고 제작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티셔츠 디자인, 브로슈어를 비롯해 다양한 디자인 솔루션 또한 얻을 수 있습니다.

Designhill의 로고 제작 과정

2. Design Iconic

Design Iconic은 약 1,000개의 템플릿으로 구성된 고급 로고 제작 툴입니다. 수많은 로고디자인 템플릿을 제공하며 글꼴, 색상 등에 있어 사용자 맞춤 지정도 가능합니다. 이 툴의 가장 매력적인 장점은 저렴한 가격에 사용자 친화적인 이용자 환경과 벡터 형식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3단계로 나만의 로고가 완성이 됩니다
결과물은 아주 다양합니다

3. Logojoy

Logojoy는 값비싼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퀄리티 높은 디자인물을 얻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최첨단 AI 시스템은 맞춤형 로고 제작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이용자들은 빌트인 툴을 통해 제작물을 실시간으로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완벽한 로고 제작에 필요한 이 모든 서비스를 $20의 견적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Logojoy는 5개의 단계로 분야, 스타일, 색상, 슬로건, 심볼을 정한 후에 AI 시스템 통해 나만의 로고가 완성이 됩니다.

Logojoy 로고 제작 5단계
Logojoy AI의 결과물

로고를 제작한 뒤 패커티브에서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해보세요!

4. Logaster

Logaster는 신속하고 효율적인 로고 디자인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툴입니다. zip 파일로 수정된 로고 파일(투명한 배경의 로고, 반전 엠블럼의 로고)을 받을 수 있고, 저해상도 디자인 이미지를 고해상도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 또한 제공합니다. Logaster와 함께 로고타입이나 심볼 로고 제작에 도전해보세요!

Logaster의 결과물

5. Foundry

Foundry는 평범한 로고 디자인을 ‘금손’ 디자이너의 작품처럼 바꿔줄 수 있는 멋진 로고 제작 툴입니다. 휴대폰이나 iPad로도 곧바로 편집 가능하며, JPG 및 PNG 형식의 더 많은 로고 디자인도 제공합니다. 3,000개 이상의 기호와 아이콘, 텍스트 옵션이 구비된 파운드리에서 확실한 브랜딩을 이끌어낼 로고를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6. Free Logo Design Engine

Free Logo Design Engine은 시선을 끄는 색상과 로고 템플릿, 글꼴을 적용해 몇 초 안에도 전문적인 로고 디자인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10만명 이상의 고객 만족도를 확보했으며 1,000여가지의 그래픽 및 로고 템플릿을 통한 고품질 디자인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Free Logo Design Engine에서 맞춤형 로고 제작 기회를 무료로 체험해보세요!

로고 제작 툴에서 만든 로고와 잘 어울리는 패키지 디자인은 패커티브에서 완성해보세요 !

7. Canva

Canva는 100개 이상의 무료 스톡 템플릿 (소셜 플랫폼, 레이아웃 및 무료 이미지)을 통한 로고 디자인을 지원합니다.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덕분에 디자인 경험이 없는 사람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추가 비용 없이 JPG, PNG 및 PDF 형식의 고해상도 로고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Canva.com에서 수정한 로고 템플릿의 결과물

8. Logo Garden

LogoGarden은 독창적인 로고 디자인을 돕는 무료 로고 제작 툴입니다. 수천 개의 브랜드 심볼과 레이아웃 옵션을 통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맞춤형 로고 제작을 지원하며 명함, 웹 사이트, 티셔츠, 스마트폰 등에 넣을 다양한 로고 제작도 지원합니다. 하지만 로고 제작 툴을 사용할 때 로고 디자인에 대한 기본 지식은 필수라는 사실, 꼭 명심하세요.

다른 로고 제작 툴들 비해 조금 제한적인 결과물

9. Logo Genie

Logo Genie는 창의적이고 퀄리티 높은 디자인으로 유명한 온라인 로고 제작 툴입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마련하여 디자인 아이디어 실현성을 높였으며, 사용자 맞춤형 로고 제작을 지원합니다. 이용자들은 JPG, PNG, PDF, EPS 등과 같은 여러 파일 형식으로 로고를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사업분야, 회사명, 슬로건, 폰트 설정한 후의 결과물

10. GraphicSpring

GraphicSprings는 1분 안에 디자인을 완성해낼 수 있는 온라인 로고 제작 툴로 JPG, PNG, PdF 및 SVG 형식을 지원합니다. 일반적인 로고 제작에는 $20이, 전문적으로 디자인된 로고 제작에는 $150가 필요합니다. 그래픽 스프링스와 함께 누구보다 빠른 로고 디자인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처럼 다양한 로고 제작 툴을 직접 사용해보고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다양한 디자인의 로고를 쉽게 만들 수 있었지만, 그래도 패커티브의 자체 제작 로고가 브랜드와 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브랜드의 특색을 살리는 패키지 디자인 관련 포스팅은 앞으로도 쭉 이어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