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팬톤 올해의 컬러: 17-3938 베리 페리 (Very Peri)

2022년 팬톤 올해의 컬러: 17-3938 베리 페리 (Very Peri)

팬톤에서 2022년을 대표하게 될 색상인 Color of the Year를 발표했습니다. 어떤 색상인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팬톤이란?

먼저 팬톤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색상 시스템을 체계화 한 권위있는 기업입니다. 팬톤 컬러는 다양한 분야에 걸쳐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표준이라고 볼 수 있죠. 또한, 매년 올해의 색을 발표함으로써 새로운 컬러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올해의 팬톤 색상을 어떻게 제품에 적용하느냐에 따라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칠수도 있겠죠?

2022년 올해의 팬톤 컬러

2022년의 컬러는 바로 베리 페리 (Very Peri)입니다. 블루컬러의 특성을 가지면서 동시에 보라색과 빨간색이 조합된 느낌입니다. 메타버스와 같은 디지털 세계가 부상함에 따라 미래 지향적인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고 합니다.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의 융합이 베리 페리 색상을 통해서 어떤식으로 표현될지 궁금해지네요.

출처: Pantone Color Institute

2021년의 팬톤 컬러는 회색조인 얼티밋 그레이와 밝은 노란색인 일루미네이팅 두 가지 색상이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분위기를 이겨낼 수 있는 견고하면서 밝은 색상의 조합이었습니다.

2021년 팬톤 컬러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다면: 2021년 팬톤 컬러

2022년 역시 아직 팬데믹으로부터 회복하지 못한 상황이지만 올해의 컬러는 작년과는 다르게 창조적인 정신으로 새로운 관점에서의 미래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 중요한 점 중 하나는 팬톤에서 기존 색상 아카이브를 연구하는 대신 새롭게 색상을 제조한 것은 역사상 처음이라고 합니다. 많은 부분에서 올해의 컬러는 많은 부분에거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베리 페리 색상코드

베리 페리는 팬톤 17-3938이라는 코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색상으로 작업을 해보고 싶다면 RGB 또는 HEX코드로 디자인을 해볼 수 있는데요. 베리 페리의 RGB 값은 102, 103, 171 이며 HEX코드는 #6667AB 입니다.

2022년 트렌드에 맞는 패키지 제작을 구상중이라면 패커티브 에디터에서 베리 페리 컬러를 이용하여 디자인 해보세요! 패커티브에서는 본인이 원하는 패키지를 3D 에디터를 이용해 무료로 자유롭게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2022 팬톤 컬러를 사용해 패키지 디자인 해보기

다양한 분야의 적용 예시

의류 및 패션

의류 및 패션 액세서리 분야의 베리 페리
출처: Pantone Color Institute

올해의 팬톤 컬러는 자신감이 넘치면서도 밝고 자유로운 느낌을 줍니다. 패션에 적용하신다면 역동적이면서 자유로운 존재감을 부각시키기 좋겠죠. 또한, 미래 지향적인 색감이므로 반짝이는 소재를 사용한다면 좀 더 유니크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패키징

Gp1601coy22 사진 2022년 올해의 컬러 베리 페리 1
출처: Pantone Color Institute

패키징 분야에 베리 페리를 적용시킨다면 어떤 느낌일까요? 붉은 계열의 열정적인 느낌과 파란 계열이 불변성이 결합되어 신뢰성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패키징을 통해 제품에 새로운 가치를 더해보세요. 제품에 앞서 고객의 눈을 사로잡는 색상과 패키징 디자인은 브랜딩에 중요한 요소중 하나입니다.

브랜딩 패키지를 쉽게 하고싶다면: 패커티브 솔루션

올해의 색상의 영향력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팬톤사의 올해의 색상은 패키지를 비롯한 전 디자인 분야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선정되는 색상은 단순히 트렌드만 반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회, 경제적인 상황 및 기술과 신소재 등의 등장에 따른 시대적 상황을 반영하죠. 올해의 팬톤 컬러인 베리 페리 또한 현재의 여러 상황을 반영하고 있으며 2022년 여러 디자인 트렌드에 영감을 줄 것입니다. 점점 스마트해지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올해의 색상을 주목하고 있는 것이 좋겠네요.

팬톤 컬러로 패키지 제작을 해보고싶다면: 패키지 제작 문의

패커티브 네이버 블로그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