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팬톤 올해의 컬러: 2023, 2022년 컬러까지 살펴보기

2024 팬톤 올해의 컬러: 2023, 2022년 컬러까지 살펴보기

어느덧 2023년이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다가오는 2024년을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가요?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거나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창 벌써 2024 디자인 트렌드를 조사 중이실 텐데요.

세계 최대의 색상 전문 회사 팬톤PANTONE에서는 매 연말마다 다가오는 새해의 ‘올해의 컬러’를 선정해 발표합니다.

색상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많은 양의 자료를 바탕으로 트렌드를 예측하여, 팬톤 올해의 컬러는 실제로 전 세계적인 영향을 미치죠. 그리고 2023년 12월, 팬톤이 발표한 2024년의 컬러는 바로

‘피치 퍼즈’입니다.

time.com

2024 팬톤 올해의 컬러: ‘피치 퍼즈’(Peach Fuzz: 13-1023)

1. ‘피치 퍼즈’란 어떤 색일까?

한국어로 각각 ‘복숭아’와 ‘솜털’을 뜻하는 두 단어가 합쳐진 ‘피치 퍼즈’는 벨벳처럼 부드러운 복숭아색입니다. 팬톤의 전무이사 레아트리스 아이즈먼은 2024 올해의 컬러를 발표하면서, ‘신중하고 세련되면서도 현대적인 복숭아 컬러’로 묘사했습니다.

은은한 가벼움을 띠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특히 디지털 세계에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색이라고 말이죠. 시적이고 낭만적이면서 빈티지한 분위기를 가진 동시에 깨끗한 느낌을 주는 피치 퍼즈는 과거를 반영하면서도 현대적으로 재탄생한 컬러입니다.

pantone.com

2. 올해의 색으로 뽑힌 이유

피치 퍼즈는 ‘몸과 마음을 풍요롭게 하고 인간의 영혼에 영양을 공급하는 컬러’입니다.

웰빙을 향한 인류의 끊임없는 추구 속에서 탄생한 색으로, 우리의 자아와 내면을 연결하고자 합니다. 보드랍고 복슬복슬한 감각이 전해주는 따뜻함과 편안함이 이런 핵심 가치를 반영하고 있죠.

피치 퍼즈는 나눔, 그리고 공동체의 가치가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현재, 너무나 디지털화된 삶을 살고 있는 지금의 우리에게 딱 알맞은 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news.com

올해의 팬톤 컬러, 어떻게 활용할까?

1. 패키지 디자인

피치 퍼즈는 볼 수록 손이 가는 컬러입니다.

편안함과 따뜻함을 건네주어, 패키지 디자인에 활용될 경우 자연스럽게 소비자의 손길을 끌게 됩니다. 따라서 음료와 식품부터 화장품 및 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일상생활에서 편하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포장하기에 적합합니다. 특히 복숭아 색이 주는 달콤한 느낌을 잘 살린다면, 아주 감각적이고 세련된 패키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thedieline.com

2. 인테리어 디자인

피치 퍼즈는 부드럽고 아늑합니다. 집이나 사무실, 매장 등의 인테리어에 활용하면 온화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갈수록 철저히 개인화되어 가는 사회에서 사람들은 각자의 공간을 중요시합니다. 하지만 동시에 그런 공간들은 진정한 휴식과 편안함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부드럽고 따뜻한 피치 퍼즈 색상의 벽지, 커튼, 소파, 이불, 러그, 조명들은 2024년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가구와 소품이 될 것입니다.

yankodesign.com

3. 헤어 & 뷰티

복숭아색은 이미 화장품에 매우 적극적으로 활용되는 컬러입니다.

전체적인 피부톤은 물론, 눈화장, 입술, 볼 등에 은은한 생기를 불어넣습니다. 피치 퍼즈를 활용한 화장은 얼굴에 건강미를 더해주고, 전체적으로 더욱 어려 보이게 합니다. 자연스럽고 촉촉한 광채를 더해주는 복숭아색은 헤어 컬러로도 아주 매력적입니다.

instagram.com

2023 올해의 컬러 ‘비바 마젠타’(Viva Magenta: 18-1750)

그럼 작년엔 어떤 컬러가 인기였을까요?

2023 올해의 컬러는 ‘비바 마젠타’였습니다.

살아있는 활력으로 진동하는 비바 마젠타는 용감하고 낙관적이며 순수한 기쁨을 상징하는 색상입니다. 삶에 대한 열정과 번뜩이는 아이디어, 위트와 대담함, 자기 표현의 색인 비바 마젠타는 천연 염료인 붉은색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이 자연의 힘과도 같은 색은, 우리의 정신에 활기를 불어넣고 내면의 힘을 키울 수 있도록 한 에너지 넘치는 2023년의 컬러였습니다.

housebeautiful.com

2022 올해의 컬러: ‘베리 페리’(Very Peri: 17-3938)

2022 올해의 컬러는 미래 지향적인 보라색, ‘베리 페리’였습니다.

바야흐로 ‘메타버스’ 등의 디지털 세계가 부상하면서, 이처럼 신비롭고도 매력적인 컬러를 통해 아날로그 세계와 디지털 세계의 융합을 나타내고자 한 것입니다.

2022년은 특히 전 세계가 아직 팬데믹으로부터 완전히 회복하지 못한 상태로, 미래에 대한 새로운 전망이 필요했습니다. 그것을 위해 팬톤은 사상 최초로 기존의 색상 아카이브를 연구하는 대신 완전히 새로운 색을 제조하며 창조 정신을 실천했습니다.

99designs.com

2024 올해의 색 ‘피치 퍼즈’를 패키지 디자인에 활용하려면?

트렌드를 반영한 감각적인 디자인의 패키지를, 동시에 활용도 높은 구조와 소재로 제작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패키지 전문가인 패커티브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피치 퍼즈 컬러의 디테일을 살리면서도 복잡하지 않은 과정을 통해 패키지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제작 경험이 많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지금 바로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