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키트 선물

2021년 HR 트렌드: 직원의 소속감을 높이기 위한 웰컴키트

당신이 첫 직장에 출근한 첫 날이 기억나세요? 신입사원의 첫 출근은 설레지만 두려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익숙하지 않은 장소에서 처음 보는 사람들에게 인사를 하거나 누군가의 도움을 기다립니다. 이 어색한 기다림은 때에 따라서 매우 길어질 수도 있고, 그동안 불안과 두려움은 점점 커집니다.

이때 첫 날의 적응을 도울 수 있는 도구가 있다면 어떨까요? 어디에 무엇이 있는지, 회사 메일은 어떻게 만들수 있는지 누군가 설명하고 할 일을 준다면, 불안한 마음 대신 새 직장에서의 설렘과 기대감을 안겨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와 같이, 온보딩은 새로운 팀원의 마음을 사로잡고 소속감을 느끼게 도울 수 있는 기회입니다. 첫인상은 매우 오랫동안 각인되므로 직원이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편안한 마음가짐을 갖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이 점점 웰컴키트를 활용하는 기업들이 많아지는 이유입니다.

  • 웰컴키트의 중요성
  • 웰컴키트가 꼭 필요한 이유
  • 웰컴키트에 무엇을 넣어야 하나요?
  • 패커티브 웰컴키트 고객 후기 (대우건절 신입생 웰컴키트)

웰컴키트의 중요성

기업은 더 유능한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많은 방법을 동원합니다. 그러나 막상 채용이 결정된 이후에는 직원의 이탈을 막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곳은 드뭅니다. 첫 출근과 팀에 합류하는 과정에서 좋은 경험을 하지 못한 신입 사원은 조직의 관리에 의문을 가지며 때에 따라서는 회사가 자신에게 적합하지 않다는 판단을 내리고 이직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특히 밀레니얼 세대에서 두드러집니다. 밀레니얼 세대는 회사가 자신과 맞지 않다고 생각되는 경우 이직을 염두에 둘 확률이 이전 세대보다 훨씬 높습니다. 또한 취업을 위해 오래 준비해온 세대이기 때문에, 이 중에서도 유능한 인재들은 다른 회사에서도 적극적으로 채용을 염두에 둘 확률이 큽니다. 이러한 밀레니얼들이 점점 더 경험을 쌓고 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이 됨에 따라 기업도 이들에 맞춰 기업 문화를 변경할 필요가 있습니다.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 중이라면 참고:  패키지 디자인의 중요한 9가지 이유

웰컴키트가 꼭 필요한 이유

웰컴키트는 직원의 소속감을 높이고 업무의 효율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직원 소속감 증진

회사에 대한 정보로 가득 찬 웰컴키트는 신입사원을 상대로 하는 또다른 마케팅 도구입니다. 회사의 복지와 문화 그리고 장점에 대해 알려주어 기대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 로고가 적힌 티셔츠를 입거나 텀블러를 들고 다님으로서, 소속감이 커지고 자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업무 효율 증가

물론 신입사원도 중요한 인적 자원이지만, 기존의 직원들에게 할당된 업무가 많은 경우 이들의 업무를 멈추고 신입사원의 적응을 돕도록 할 수는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기존 직원들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신규 직원이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해결방안 중 하나가 바로 웰컴키트입니다. 업무에 빠르게 합류할 수 있도록 각 자료의 위치나 부서의 연락처를 알려주세요.

출처: Ogilvy & Mather

불안감 해소

처음 몇 달 간 신입 사원은 자신이 회사와 팀에 적합한지에 대해 확신하기 어렵습니다. 웰컴키트에 담긴 사려깊은 메시지는 새 직장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새로 들어온 팀원이 환영받았다고 느끼고 빠르게 적응해 불안감을 줄인다면 팀에서 이탈하는 일이 많지 않을 것입니다.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 중이라면 참고: 패키지 디자인을 만들기 위한 5가지 팁!

웰컴키트에 무엇을 넣어야 하나요?

조직에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선 업무에 필요한 노트북, 스케쥴러, 직원 매뉴얼, 펜과 같은 필수적 요소 외에도 텀블러, 머그잔, 스티커, 티셔츠 등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용품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무실의 지도, 건물의 열쇠, 무선인터넷 아이디와 비밀번호, 회사의 복지나 행사에 대한 정보와 환영 메시지 등을 담는다면 불필요한 시간과 인력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직원이 빨리 업무에 착수하고 오랫동안 이탈하지 않는 것은 회사의 인적, 금전적 재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가 제공한 팁을 통해 완벽한 웰컴키트를 구성해 보세요.

패커티브 웰컴키트 고객 후기:

패커티브 제작 대우건설 웰컴키트

패커티브 웹사이트에 들어와서 불편하시거나, 이해가 안 되시는 부분이 있었을까요?

  • 아니요! 다 이해가 잘 갔어요, 하지만, 박스 규격이 정형화되어 있는 게 조금 아쉬웠어요.
  • 3D 구현이 되는 게 너무 좋았어요, 다른 업체들과 소통을 하며 시안도 보내주고 해야 하는데 3D로 구현이 되어 있다 보니 샘플 없이 빠른 시간 안에 간단하게 만들기가 쉬웠어요.

패커티브의 맞춤 제작 서비스 이용하신 후기를 간략하게 말씀해주세요

  • 터무니없는 것들을 실제로 구현화할 수 있도록 방향을 잘 잡아서 좋았어요. 저희와 소통해주셨던 상담 담당자님께서 가이드를 잘해주셔서, 꿈과 희망도 주시고, 잘 몰랐던 부분들을 설명을 잘해주셨어요.
  • 보통, 타 업체에서는 그냥 안돼요! 했는데, 패커티브에서는 세밀한 것부터 잘 설명해주시고 해서 제작 절차와 소재 같은 까다로운 부분들을 이해하기가 굉장히 쉬웠어요. 그래서인지 서로 만족할 수 있는 결과물이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 가장 좋았었던 부분은, 손님과 제작자의 입장이 아니라 동료로서 함께 제작하는 느낌이 들어서 너무 좋았어요!

예쁜 디자인에 웰컴키트가 필요하시다면 패커티브에서 하세요!

패커티브 제작 대우건설 웰컴키트 내용
패커티브 제작 대우건설 웰컴키트 상단 문구
"대우건설에 입사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