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디자인 만들기 위한 칼라 선정
패키지 디자인 만들기 위한 5가지 꿀팁

패키지 디자인을 만들기 위한 5가지 팁!

패키지 디자인 팁 1:
브랜드와 포지션을 고려하기

시장에서 어떤 고객을 타깃으로 어떤 브랜드를 구축하고 싶은지 미리 생각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10대 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메이크업 제품은 밝고 화려하게 눈에 띄면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쉽겠지만 50대 남성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만년필의 패키지가 알록달록하고 귀엽다면 소비자의 외면을 받기 쉽겠죠?

따라서 제품 및 패키지를 제작할 때에는 브랜드가 어떤 시장에 포지셔닝 되어있는지, 그리고 같은 위치에 놓인 경쟁사들은 어떠한 이미지를 과시하고 있는지를 면밀히 관찰해, 소비자들의 니즈와 원츠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러한 이해를 기반으로 패키지를 디자인한다면, 소비자들의 눈길을 더 효괒거으로 끌 수 있을 것입니다.

패키지 제작을 계획 중이라면 필독: 제품 패키지 박스 디자인의 기본 가이드 – 디자인 초보자도 할수 있다!

패키지 디자인 팁 2:
타이포그래피 잘 고르기

제품이 눈에 띄려면 잘 읽히는 타이포그래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기자기한 타이포그래피를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가독성이 떨어지면 고객이 제품을 자세히 살펴보거나 브랜드의 이름을 기억하기 어렵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출처: Simon Alander / 출처: Pentagram / 출처: The Creative Method

패키지 디자인 팁 3:
디자인 트렌드에 집중하기

같은 브랜딩을 유지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너무 오래 같은 패키지를 유지하면 디자인 트렌드와 거리가 멀어 보일 수 있습니다. 인터넷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많은 제품들을 비교하는 소비자들은 디자인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니 그들의 눈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디자인 트렌드에 집중하세요! 2020년의 뷰티 비즈니스 패키지디자인 트렌드를 바로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Savvy Agency/Mariana Spark / 출처: naturaglace / 출처: MadeByStudioJQ / 출처: Aeolidia

패키지 디자인 팁 4:
환경에 대해 생각하기

요즘 소비자들은 구매하는 제품이 환경 문제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인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과도한 패키징이나 재활용 불가능한 소재보다는 간결하고 친환경적인 소재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패키지 제작을 고민 중이라면 필독: 지속 가능한 패키지 제작을 위해 실천할 7가지 전략

패키지 디자인 팁 5:
패키지가 투자라는 점을 기억하기

패키지 디자인과 브랜딩에 시간과 금전을 투자하는 것이 불필요하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브랜딩은 회사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가장 기초적인 투자입니다. 패키지는 고객이 가장 처음 당신의 제품을 접하게 되는 접점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품 패키지에 투자해야 하는 3가지 이유를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맞춤형 박스 제작이 얼마나 쉬운지 패커티브에서 함께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