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

유료 광고만이 당신의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소셜미디어의 빠른 발전으로 인해, 당신의 제품을 이미 구매한 소비자가 제품을 촬영해 업로드하는 일이 매우 빈번하기 때문에 포장을 잘 이용하면 광고 못지않은 효율을 노릴 수 있습니다. 패커티브와 함께 어떻게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지 알아보세요!

고객이 ‘공유하고 싶은’ 패키지를 만드세요

소셜미디어의 발전으로 인해, 사람들은 예쁜 것을 발견하면 너나 할 것 없이 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이를 온라인에서 공유합니다. 당신의 포장은 최신 유행을 따르고 있나요? 혹시 리뉴얼을 거치지 않아 너무 오래된 제품처럼 보이거나 심미적으로 완성도가 높지 않은가요? 그렇다면 소셜미디어에서 공유될 확률이 매우 낮아질 수 있습니다. 밀레니얼 소비자들은 만족스러운 고객서비스와 상품을 직접 촬영해 소셜미디어에 업로드하곤 하는데, 이것은 잠재적 소비자와 연결될 수 있는 빠르고 저렴한 창구입니다.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 중이라면 참고: 언박싱(Unboxing)은 이 시대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출처: nomakenolife

위에 박스는 패커티브 포장박스와 같은 형태입니다. 비슷한 디자인을 따라 해보고싶다면 패커티브 에디터를 사용해보세요!

고객에게 약간의 성의를 표시하세요

고객들에게 당신이 고객의 구매에 감사하다는 것을 보여주세요. 작은 엽서나 카드에 브랜드나 상품이 전하는 메시지나 감사 인사를 적어도 좋습니다.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 작은 사탕이나 기념품을 선물하는 것도 자주 쓰이는 마케팅 수단입니다. 이러한 작은 성의는 고객과의 신뢰 구축에 많은 도움이 되고, 고객은 신뢰하는 브랜드에서 지속적으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초기에 약간의 인쇄 비용이 들지라도 장기적으로는 당신의 비즈니스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패키지 제작을 고민 중이라면 필독:  패키지 디자인을 만들기 위한 5가지 팁!

당신의 진솔한 메시지를 상자에 담아 전달하세요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꼭 제품 설명서를 만들어야 하는 건 아닙니다. 고객에게 감사 카드나 작은 기념품을 전달할 수도 있고, 꼭 필요한 정보나 감사를 전하기 위해 박스 내부에 메시지를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상자 밖에만 인쇄할 수 있는 게 아니에요! 상자 밖에 보여주기에는 약간 개인적이거나,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만 전하고 싶은 비밀스런 메시지를 패커티브의 내부 인쇄 옵션을 통해 고객에게 전달하세요.

패키지 제작을 고민 중이라면 필독: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2020년의 패키지 마케팅 트렌드

출처: causebox / 출처: nmnl / 출처: owlcrate / 출처: oatly

위에 있는 모든 박스들은 패커티브의 포장박스와 같은 형태입니다. 비슷한 패키지 디자인을 따라 해보고싶다면 패커티브의 무료 에디터를 사용해보세요!

브랜드와 패키지의 일관성을 유지하세요

만약 당신의 타깃 고객들이 환경에 관심이 많다면 패키지에서 낭비되는 플라스틱 및 자원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환경을 생각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패키지에서 자원을 낭비한다면 고객은 당신의 비즈니스를 신뢰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는 고객이 선호하는 색상을 브랜드 아이덴티티 컬러로 지정했다면, 그 컬러를 최대한 활용해 패키지를 보았을 때 브랜드가 연상되도록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일관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패키지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 패키지 자체를 고객과의 연결 수단이자 소통의 창구로 활용하세요. 조금 수고를 들이더라도 고객의 만족스러운 경험에 더 가까이 도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