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디자인 팁

2020 팬톤 컬러: 클래식 블루

2020 팬톤 컬러: 클래식 블루

팬톤의 컬러 전문가들은 매년 그 해를 대표하는 중요한 컬러를 선정하며 그 컬러들은 한 해동안 트렌드로 자리잡습니다. 올해 2020년에는 팬톤이 어떤 컬러를 선정했는지 살펴봅시다.

2020 팬톤 컬러:
PANTONE 19-4052 클래식 블루

차분함과 자신감을 나타내는 이 푸른색은, 보다 신뢰할 수 있으며 평안한 심리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시대와 관계없이 항상 모든 세대에게 사랑받아온 PANTONE 19-4052 클래식 블루는 단순해 보이지만 우아하고 편안합니다. 또한 클래식 블루는 집중력을 높이는 작용을 하는 컬러이자 더 깊이 생각하도록 하며 커뮤니케이션의 흐름을 더 잘 읽도록 돕습니다.

기술이 인간을 앞서나가고 있는 요즘 인간이 다이나믹한 변화보다는 신뢰와 안정성을 추구하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릅니다. 따라서 강한 특성을 가진 컬러보다 보편적이면서도 편안한 컬러가 선정된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 중이라면 참고: 2020 리테일과 이커머스 트렌드 한눈에 보기

팬톤 컬러가 무엇인가요?

팬톤에서 선정한 올해의 컬러는 20년 이상 패션과 가구, 디자인 및 그래픽 디자인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제품의 개발과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팬톤의 전문가들은 무거운 사명감을 가지고 다방면의 트렌드를 분석합니다. 이것에는 패션과 엔터테인먼트의 트렌드, 사회 경제적 이슈, 디자인의 경향, 라이프스타일 등의 모든 조건이 포함됩니다. 또한 스포츠 이벤트 및 신기술, 재료와 질감 및 효과 등에서 영감을 받기도 합니다.

팬톤의 컬러는 트렌드에 직접적으로 관여하게 되므로, 당신이 비즈니스를 가지고 있거나 디자인을 제작한다면 유행을 선도하기 위해서 꼭 확인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 중이라면 참고: 패키지박스를 만들기 전 알아야 할 컬러에 관한 사실

2020 팬톤 클래식 블루를 위한 사이드 컬러들

2020년 올해의 클래식 블루 컬러는 다른 푸른색들에 비해 따뜻한 색조에 가깝지만 여전히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시원한 푸른 색조와 따뜻하고 차분한 뉴트럴톤, 웜톤의 색상들이 모여 부드러운 진정 효과를 주고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편안한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인도합니다.

2020 팬톤 컬러인 클래식 블루로된 맞춤형 박스를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