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의 미래는 AR 속하는 포장 디자인임

미래의 맞춤형 포장 박스 예측

최근 몇 년 간 전체 소비율 대비 오프라인 소매점 직접 방문 구매 비율은 점점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이전까지 박스가 단순히 제품을 감싸고 선반에서 눈에 띄게 하는 효과를 냈다면, 이제 온라인 상점에서는 당장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고객이 경험하는 전체적 구매 과정에서 더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현재 패키지의 역할에서 그치지 않고, 앞으로 박스 포장이 어떻게 변화할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기술들이 어떻게 고객 경험에 영향을 미치고 제품 박스와 마케팅을 변화시킬지에 대해 살펴 봅시다.

AR 기술의 발전

다들 영화 아이언맨을 보며 증강 현실(AR)에 대해 꿈꿔본 적 있나요? 꿈같은 이야기라고 생각할 지 모르겠지만, 이미 기술은 빠르게 증강 현실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터치 한 번으로 회사의 소셜미디어 채널에 연결시키며, 박스에 인쇄된 QR 코드를 이용해 박스 외부에 특별한 애니메이션을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제품을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 보여주고, 내용물을 알려주며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설문과 이벤트를 통해 고객 경험을 상승시키는 것을 돕습니다.

실제로 포장에 사용되는 AR은 85초 이상 사람들의 주의를 이끌고 상호 작용을 20% 증가시키며 클릭률을 33% 이상 향상시킵니다. 고객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충성고객으로 변화시키기에 적합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커스텀 박스에 대해 궁금하다면 참고: 쇼핑몰 포장박스의 중요성 (예쁜 박스 모음 포함)

출처: Glico / 출처: Pepsi X JLA / 출처: jack daniels / 출처: jack daniels

친환경 포장

이제 모두가 친환경 포장의 필요성을 절감하게 되었습니다. 플라스틱이 심각한 해양 오염을 초래하고 있으며, 연구에 의하면 2050년 경에는 물고기보다 플라스틱 폐기물이 더 많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현재 밀레니얼로 표현되는 세대는 기업에게 환경 보존에 대해 많은 압력을 가합니다. 젊은 세대의 과반수는 지속 가능성을 위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몇 년 간 기존의 플라스틱을 대체하기 위한 바이오 플라스틱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수많은 경쟁은 환경 보존에 대한 긍정적인 미래를 예측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고객은 이러한 기업들의 노력에 확실히 보답할 것입니다.

나무잎으로 만든 1회용 접시 / 출처: leaf repulic / 나무로 만든 플라스틱 출처: nachhälter / 골판지는 100% 재활용 가능 해요 출처: A.N Other, BP&O

친환경적인 패키지 제작을 고민 중이라면 필독: 지속 가능한 패키지 제작을 위해 실천할 7가지 전략

맞춤형 박스 포장의 미래

맞춤형 박스 제작 옵션을 이용하면 상품에 딱 맞는 크기로 제작이 가능하며, 제품을 안전하게 유지하는 것 이상의 폐 포장재를 낭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 중이라면 참고: 패키지 디자인을 만들기 위한 5가지 팁!

패커티브의 포장재로 환경 보전을 실천하고, 새로운 고객 경험에 한걸음 다가가세요.

아래와 같은 예쁜 패키지 디자인은 생각 보다 쉽습니다. 한번 시도해 보세요!

기성품 이용 시… / …역시 맞춤형 박스는 임펙트가 훨씬 깊어요! 출처: BOSQ

패커티브의 맞춤 박스 서비스를 이용하면…

  1. 환경에 긍정적 영향을 줍니다
  2.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여 고객 유치와 충성고객 전환을 돕습니다
  3. 적은 포장재를 사용해 포장재와 운송비용을 절감하며 이는 비용 절감으로 직결됩니다
  4. 전문 지식이나 툴 없이도 쉽게 포장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미 고객 경험 향상과 신속한 고객 지원은 비즈니스 목표 달성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더 많은 고객에게 도달하기 위해 직접 제품에 맞는 박스를 제작하세요!

출처: january moon / 출처: art first / 출처: cause b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