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지키 주문 제작때 흔히 일어나는 실수

포장박스 제작시 흔히 발생하는 5가지 실수

인터넷이 대중화된 현재, 스타트업이나 개인사업자를 위해 특화된 수많은 자료를 확인하고 직접 포장박스를 제작하기는 정말 쉬워졌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모든 재료를 직접 관리하고 주문하는 것은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 문제를 야기하곤 합니다.

얼마나 많은 수량을 제작하는지, 제 시간까지 도착하는 것을 확신하는지, 대량 제작을 했지만 마음에 들지 않거나 인쇄 오류가 발생했을 때는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포장박스가 정확히 뭔지 알고싶다면 바로 여기서 확인 하세요!

패커티브는 이러한 사고를 미리 방지하기 위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온라인으로 물건을 제작하고 관리하면서도 실수가 없도록 돕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저지르는 실수 다섯가지를 정리해 봤습니다. 물론 패커티브의 CS팀과 상담하며 리스크를 줄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포장 디자인을 제작 중이라면 참고: 패키지 디자인을 만들기 위한 5가지 팁!

포장박스 제작할 때 하는 실수 1:  잘못된 크기나 재료 선택

누가 이런 기본적인 실수를 하냐구요? 이 문제는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 딱 맞는 상자를 만들었지만, 제품이 연약할 경우 완충재가 들어갈 공간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이는 큰 문제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의 무게를 견딜 수 있는 튼튼한 재료를 선택했는지 확인하세요. 가벼운 옷가지를 담을 상자와 유리병 잼을 담을 상자는 다른 재료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과대 포장 / …역시 과대 포장…. / …..휴….
….그러나 박스 너무 작아도 좀 곤란 하죠 ^_^ 출처: CatMaru

포장박스 제작할 때 하는 실수 2: 디자인 가이드를 따르지 않는 경우

직접 인쇄소를 방문하지 않는 온라인 주문의 가장 큰 리스크입니다. 또한 디자인 초보자들이 쉽게 저지르는 실수이기도 합니다.

인쇄용 컬러인 CYMK로 그래픽을 제작했는지, 타이포가 너무 작아서 읽기 어렵지는 않은지 미리 확인하세요. 컬러와 디자인을 수정하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실수하지 않도록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박스 제작을 고민 중이라면 필독: 패키지박스를 만들기 전 알아야 할 컬러에 관한 사실

포장박스 제작할 때 하는 실수 3: 브랜딩이 약함

특별하고 창의적인 포장박스를 제작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언제나 당신의 브랜딩을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아무리 아름다운 포장박스를 제작해도 그것이 당신의 제품이나 브랜드의 컨셉과 불일치한다면 당신의 브랜드와 가치가 각인되기는 어려워집니다. 브랜딩을 우선순위에 두고 디자인을 제작하세요. 브랜드와 관련있는 컬러와 타이포를 사용하고, 제품의 전체 컨셉도 브랜드와 연관짓는 것이 좋습니다.

포장 디자인을 제작 중이라면 참고: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

출처: cremula / 브랜딩 없는 기성품…두개 패키지중에 어떤것 더 마음에 드세요? ^^

포장박스 제작할 때 하는 실수 4: 너무 과한 욕심

당신의 제품의 장점을 어떻게든 많이 설명하고 싶나요? 수많은 텍스트를 포장박스에 적어 이를 알려줄 생각인가요? 아마 이는 좋지 못한 아이디어일 가능성이 큽니다. 디자인에 있어서 너무 과한 요소는 적은 요소보다 단점이 많습니다. 적재적소에 필요한 그래픽과 텍스트만을 담아 고객이 정보를 얻는 것이 피로하지 않도록 하세요. 담고싶은 내용을 전부 제품이나 상자에 적는것보단 추가적인 카드나 책자를 제작해 제품과 함께 배송하는 것이 긍정적 효과를 얻습니다.

출처: Superthrive / 출처: tigihairreborn

포장 디자인을 제작 중이라면 참고: 언박싱(Unboxing) – 이 시대 뜻밖에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

포장박스 제작할 때 하는 실수 5: 재주문을 쉽게 할 수 없음

디자인 파일을 실수로 지워버렸나요? 더이상 필요하지 않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예상보다 높은 인기때문에 추가 주문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주문한 웹사이트에서 디자인을 저장해두고 필요할 때마다 필요한 수량만큼만 주문이 가능하다면 불필요한 재고가 쌓일 일도 없고 그때그때 빠른 주문이 가능합니다. 또한 수정도 쉽습니다!

패커티브의 온라인 디자인 에디터를 사용하면, 디자인 저장, 수정과 인쇄 등의 관리가 매우 쉬워집니다. 너무 많은 최소수량 때문에 사무실 구석에 상자를 쌓아둘 필요도 없으니 일석이조!

패커티브의 웹사이트에 방문해 당신의 맞춤형 패키지를 직접 제작해 보세요. 즉석에서 맞춤 견적 확인까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