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커티브 에디터 패키지 디자인 팁

패커티브 에디터 활용법 Pt.3: 디자인 기본 원칙 자세히 파헤치기

패커티브 에디터 활용법 Pt.3: 디자인 기본 원칙 자세히 파헤치기

로고나 다각형을 조금 더 벗어난 화려한 디자인을 원하시나요? 그런데 혹시 조잡해보이거나, 촌스러울까봐 걱정되신다구요? 그럴땐 디자인에 대한 공부가 조금 더 필요하겠죠?

아직 파트 1을 확인하지 못했다면: 에디터 활용 pt.1

아직 파트 2를 확인하지 못했다면: 에디터 활용 pt.2

구도: 디자인의 기본

디자인을 할 때 예쁜 이미지가 들어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할지도 모르겠지만, 사실 눈에 보기 좋은 디자인을 하는 데에는 다른 요소들이 어떻게 배치 되는가가 가장 중요합니다. 구도를 설정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비율: 아트보드의 분할

한 화면이 어떻게 분할되어 각자 다른 요소들이 얼마만큼의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가를 확인해야 합니다. 디자인의 구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죠

2. 강조: 브랜드 아이덴티티로의 집중

보는 사람의 입장에서 어느 부분에 가장 이목이 끌리는가?에 대한 고찰이에요. 각 요소간의 밸런스와 대비를 통해 도드라지는 디자인 요소를 만들어 ‘중요한’ 곳에 시야가 주목되게 해주세요.

3. 균형・통일성: 안정감과 활기 사이

각 디자인 요소들이 잘 어우러지고 있나요? 대칭적 구성은 차분하고 안정적인 느낌을준답니다! 하지만 꼭 균형을 맞추려고 하는 것 만이 능사는 아니에요, 비대칭적 구도는 조금 더 역동적이고 톡톡튀는 느낌을 줄 수 있으니까요!

4. 리듬: 2D패턴의 역동감

곡선, 직선, 디자인 요소의 크기 변화에 따라 정적인 이미지에서도 리듬감이 느껴질 수 있어요. 따라서 패턴의 구조적 변화는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재미를 느끼게 하고,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답니다! 원하시는 박스 골라서 패키지 디자인을 한번 시도해보세요!

5. 패턴・반복성: 패키지 디자인을 아울러주는 요소

디자인 구도 내에서 한 요소가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것은 어떤가요? 반복은 이미지에 확실한 구조를 만들어 여러 디자인 요소들을 하나의 패턴으로 아울러주는 힘을 가지고 있답니다!

6. 대조: 제품간의 차별화

디자인 내에 다른 요소들이 어떻게 작용하고 있나요? 대조를 통해 요소의 차별성을 도드라지게 하는 건 어떠세요? 색조, 톤, 크기 등으로 대조를 만들어 디자인에 활기를 불어넣어보세요!

패키지 디자인 색상 팁을 더 확인하고 싶다면: 패키지 디자인 컬러 가이드

여전히 헷갈리신다구요?

그렇다면 이미 수많은 디자이너들에 의해 검증된 구도를 한번 활용해보세요!

패키지 디자인 이론 대해서 완성하셨다면 바로 적용해보세요!

구도 활용법

Yun Shan Tea의 차 브랜드 패키지는 Harmonious Triangle 구도를 활용해 디자인을 했죠!

거기에 차를 잘 나타내는 초록빛을 사용해 패키지 안에 무엇이 들어있을 지를 나타내고, 초록색과 대비되는 빨간색을 사용해 조그마한 농부 캐릭터가 눈에 확 들어오게 설정했습니다.

출처: Cyan triangle, Moroccantea

모로칸 티같은 경우 원형 구도를 사용해 ‘장미’ 이미지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중요한 요소를 중간으로 집중시켜 강조하고, 핑크톤에 초록빛 잎사귀를 넣어 활기를 주어 예쁘고 명확한 패키지가 완성됐죠?

이렇듯 앞서 언급된 디자인 구도들은 패키지의 명확함과 아름다움을 위해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패키지를 디자인 할때도 기본적 디자인 이론을 활용해 더 예쁜 디자인을 만들어봐요!

바로 패커티브 에디터로 예쁜 패키지 디자인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