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커티브 에디터 패키지 디자인 팁

박스 제작 주문 전 꼭 확인해야 할 Top 5

박스 제작 주문 전 꼭 확인해야 할 Top 5

1. 패키지 디자인을 심플하게!

패키지를 심플하게 하라는 데에는 여러가지 의미가 있어요.

미니멀리즘 디자인

첫번째 의미는 과잉 포장을 하지 말고, 딱 필요한 가짓수만큼만 포장하여 과도한 쓰레기 배출을 줄이고, 소비자가 박스를 여는 데에 너무 힘을 빼게 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최근 소비자들은 ‘프로슈머’라 불릴정도로 똑똑하며, 또 환경친화적인 사고에 더 열려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주세요.

두번째로는 디자인을 심플하게 유지하라는 의미에요. 어떤 제품을 담고 있는지, 내 브랜드가 어떠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지를 직관적으로 나타낼 수 있도록 디자인요소를 간략화해 소비자들의 주의를 끌어주세요. 또, 브랜드의 이름, 로고 등이 잘 나타날 수 있게 깔끔한 디스플레이를 유지해주세요.

심플한 디자인에 대해 더 알아보기: 미니멀리즘 제품 패키지 디자인

2. 그래픽이나 인쇄 오탈자 여부 꼭 검수하기!

오타는 제품에 안좋은 인상을 남길 뿐만 아니라, 당신의 브랜드가 성의없어보인다는 인상을 남겨요. 이런 사소한 실수가 소비자의 마음에 큰 의구심을 남긴답니다. 제품 패키지와 브랜드 뿐만 아니라, 패키지 안에 담긴 제품조차 성의없이 만든 싸구려 제품이라 생각할지도 몰라요.

이런 사소한 실수가 일어날 일은 절대 없으리라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꼭 확인해야 하는 부분 중 하나랍니다!

3. 패키지가 접혔을 때 디자인이 정방향인지 확인하기!

패키지 디자인을 하는 과정에선 평면 전개도에 디자인을 진행하기 때문에 모든 면이 일방향으로 이루어져있다고 착각하기가 쉬워요. 하지만 실제 상자를 조립하게 되면 어떤 면은 반대로 뒤집혀서 이미지가 드러날 수도 있어요. 로고와 타이틀을 열심히 디자인해 디자인을 했는데 인쇄를 하고 나니 모든게 뒤집혀 인쇄돼있다면 정말 난감하겠죠?

준비된 디자인에서 로고 입력 및 디자인 확인

패커티브 무료 에디터로 패키지 디자인 해보기

박스 디자인을 전개도 위에 다 그려놓긴 했는데, 막상 디자인이 정방향으로 자리잡았는지 헷갈린다구요? 걱정마세요! 패커티브 에디터에 접속해 디자인한 것과 동일한 박스 사이즈 전개도에 내가 디자인한 이미지를 올려 박스 디자인이 정방향으로 됐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아니면 패커티브 에디터에서 바로 디자인을 진행해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그럼 자세하게 패커티브 에디터를 활용해 디자인 프리뷰를 만들어볼까요?

1. 우선 패커티브 전개도를 다운로드해 일러스트레이터를 통해 상자를 디자인해요

2. 그 후 가이드를 보기 표시 항목에서 지워주세요

3. 전개도와 디자인을 내보내고, 대지를 사용하지 않은채로 svg 파일로 내보내주세요

4. 글꼴은 윤곽선으로 변환해야 폰트가 유지된 채로 저장됩니다!

5. 디자인 전개도 svg파일을 패커티브 에디터에 접속해 추가해주시고, 중앙에 맞춰 배치해주세요

6. 배치가 됐다면 이제 3D 프리뷰를 통해 디자인 방향이 맞는지를 확인해주세요.

7. 만약 오류가 있다면 다시 ai 파일을 다시 열어 다시 수정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맞춤형 박스 제작이 얼마나 쉬운지 packative.com에서 함께 알아 보세요!

4. 알맞은 박스 타입 고르기!

우선 생각하고 있는 디자인과 어울리는 박스를 골라야해요. 화려하고 다채로운 컬러가 들어간다면 인쇄 색이 선명하게 드러나는 제품 상자를 고른다거나, 미니멀한 분위기를 구현하고 싶다면 무광 코팅 박스를 선택해야 하는 것 처럼요.

또, 패키지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드러내고, 소비자에게 시각적 어필을 하는 데에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제품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역할을 해야해요. 만약 상자를 그대로 택배에 배송할 계획인데 제품 상자를 선택한다면 배송 중 상자가 망가질지도 몰라요. 아니면 소매점 진열대에 올라가는 용도의 박스 제작을 계획중인데 택배상자를 사용한다면 지나치게 거칠어보이고, 불필요할정도로 많은 공간을 차지할거에요. 따라서 패키지 제작을 할 때에는 패키지의 용도와 목적을 꼭 생각해야 한답니다!

다양한 패키지 종류 확인하기: 패커티브를 소개합니다

5. 내 제품의 특별한 셀링 포인트(USP) 강조하기!

패키지를 심플하게 디자인하라는 말을 듣고 너무 평범하게 디자인하는 건 위험한 생각이에요. 패키지가 지나치게 무난하다면, 경쟁사에 대비해 더 도드라지는 점이 없어 선택될 확률이 줄어들어요. 따라서 패키지를 디자인 할 때는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싶은 제품의 차별점을 선정해 이를 전달하기 위한 디자인을 전개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내가 직접 패키지를 디자인 하는 일은 생각보다 까다로울 수도 있어요. 하지만 약간의 성의와 노력을 기울인다면 고객에게 확실한 인상을 각인시켜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거에요! 패커티브와 함께 여러분의 마음이 담긴 패키지를 오늘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패커티브에서 패키지 디자인해보기

4면으로 이어지는 창의적인 패키지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