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소비를 권장하는 구독서비스 박스

G형 박스 (포장박스) 란?

G형 박스는 이미 하단 구조가 형성되어 있고 상단 덮개가 후크형식으로 마감되는 형태의 특징을 가진 박스로, 튼튼하게 닫히는 구조 덕에 완충을 필요로 하는 제품에 널리 사용됩니다.

G형 박스는 제작사에 따라 부르는 명칭이 다양하게 있는데, 박스 구조에 힘을 더하기 위해 날개가 있는 모습이 비행기와 비슷하다 하여 비행기 박스 라고도 불리거나, 또 C형 박스 혹은 키보드박스 라고도 불리우며, 제품을 단단하게 포장하고 택배로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포장박스 라고도 불립니다. 패커티브의 경우 G형박스의 구조보다는 용도에 집중해 포장박스라 지칭하고 있습니다.

다른 박스 구조를 알아보고 싶다면: 패커티브를 소개합니다

G형 박스의 전개도

G형 박스의 전개도는 단순해보이지만, 실제로 디자인을 진행하면 접힘선에 따라 변하는 디자인 방향이 헷갈릴 수 있습니다. 접히는 부분이 많다 보니 글자나 이미지가 뒤집어져 나타나는 등의 디자인 오류가 쉽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패커티브에서 디자인 배치 방향 실수를 쉽게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으시다면 꼭 확인 하세요: 박스 제작 주문 전 꼭 확인해야 할 Top 5

G형박스 포장상자 도안 - 오시선 및 칼선
패커티브의 포장박스 전개도 / 패커티브 에디터 통해만든 2021년 팬톤 컬러를 이용한 패키지 디자인

패키지 디자인을 무료로 채험을 하고싶다면 여기서 클릭 하세요!

G형 박스의 용도는?

카드보드 포장 박스
출처: sipsby

G형 박스는 견고한 구조 덕에 주기적으로 같은 제품 카테고리 내의 새로운 제품을 제공해주는 구독 서비스를 배송하는 데에 가장 널리 사용됩니다. 혹은 액자나 전자기기와 같이 파손되기 쉬운 제품을 배송할 때, 또는 제품을 선물 포장하여 배송해야 할 시 자주 사용됩니다.

포장 상자의 새로운 활용도: 구독 서비스 알아보기

G형 박스 재질은?

G형 박스는 주로 골판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쇄 품질을 높이기 위해 흰 종이를 겉면에 추가하여 제작됩니다. 표면에 부착되는 종이는 보통 240g 정도 두께를 사용해 인쇄 품질과 안정성을 확보합니다.

패커티브의 포장 상자 알아보기

G형 박스 가격은?

G형 상자의 가격은 박스 크기와 주문 개수에 따라 차이가 큽니다. 또, 금박 등 후처리 가공 여부에 따라 가격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패커티브에서 G형 상자 가격대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G형 박스의 장점 및 단점

G형 포장박스는 크기 비해 종이 면적이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구조 안정성을 위해 여러번 접히기 때문에, 박스 당 사용되는 골판지의 면적이 크더라도 완성되는 박스 사이즈는 제한적입니다. 패커티브에서 제공 가능한 최대 사이즈는 280*270*100mm 입니다.

G형 박스의 장점으로는 접착이 필요 없어 공정 과정이 더 단순하며, 환경 친화적이라는 점이 있습니다. 펼쳐져 있는 상태로 배달이 되어 보관하기가 쉬운 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골판지의 면적이 크니 보관 공간을 꼭 확보하시길 주의드립니다! (p.s. 큰 포장박스 500개는 대략 1팔렛 크기 정도 입니다)

어떤 박스가 나에게 잘 맞는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박스 제작 전 알아봐야할 11가지 필수 질문

g형 박스를 사용중인 브랜드들:

출처: Vowed
지속가능한 소비를 권장하는 구독서비스 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