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머 솔트 손잡이 상자 제작의 패키지 디자인 예시

패커티브 종이 상자 종류를 소개합니다

패커티브의 상자 종류를 알고 계신가요?

상자 종류를 제대로 이해하기가 어렵다구요? 저희가 상자의 종류별 특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함께 확인해볼까요?

상자의 기본: 단상자 / 단박스 (제품상자)

화장품과 의약품, 비누, 식품 등 작은 제품에 주로 사용되는 단박스 포장상자입니다. 단상자는 한 겹의 종이로 만들어진 상자를 뜻하지만, 보통 형태는 기본적인 육면체의 형상을 띄고 있고, 주로 마닐라지로 제작됩니다.

단상자는 보통 작고 가벼운 제품에 많이 사용되며, 다른 큰 포장 상자 안에 속상자로도 자주 사용됩니다. 캔들 박스, 비누상자 등 제품을 소매점에서 진열 포장 하는데에 자주 사용되기도 합니다.

상자 제작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단상자는 맞뚜껑형, 십자조립형, 삼면접착형이 있는데 내구도를 따지면 삼면접착형이 1등, 그 다음이 십자조립형, 그리고 가장 아래 맞뚜껑형 박스가 있습니다. 패커티브는 단상자 중 가장 튼튼한 삼면접착 박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타 단상자에 비해 무거운 제품을 포장할 수 있습니다.

단상자는 비교적 공정이 단순하며, 또 접어서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편리하고 유용한 박스 종류입니다. 따라서 소매 제품 판매시 가장 널리 활용이 되고 있는 박스이기도 합니다. 다만 강도가 약하기 때문에 배송용 박스로는 부적합할 수 있습니다.

패커티브 제품박스 보러가기

선물 포장 상자에 제격: 슬리브 상자

선물 포장 가능한 슬라이드식 슬리브 상자

서랍형 슬리브 상자, 성냥갑 상자, 미닫이형 상자, S형 박스 서랍형 슬리브 상자, 슬라이드 상자 등으로 불리는 상자입니다. 속박스를 겉 케이스에 밀어넣는 형식이기 때문에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웁니다. 내부에는 접착이 따로 요구되지 않는 접이식 상자를 넣어, 비교적으로 저렴하고 친환경적입니다.

서랍형 상자의 경우 바깥의 슬리브 커버와 안에 들어가는 박스가 알맞게 들어가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패커티브 슬리브 상자 확인하러 가기

슬리브 박스는 특유의 개폐 형식, 그리고 디자인을 내세우기 좋은 독특한 지기구조 때문에 종종 선물용 포장, 혹은 일반 제품보다 고급화를 내세우고 싶은 경우 자주 사용됩니다. 디퓨저, 비누등의 인테리어 및 생활용품, 스카프, 머플러 등의 패션잡화 등 작고 선물하기 좋은 제품을 포장하기에 적합합니다.

패키지를 통해 내 프로젝트를 성공시키고 싶다면

테이크아웃 박스는: 손잡이 상자

섬머 솔트 손잡이 상자 제작의 패키지 디자인 예시

선물용품, 제과 제품, 비누, 소품 등 작은 제품 포장에 주로 사용되는 손잡이 상자입니다. 손잡이 상자는 기본적인 종이 상자에 손잡이가 지기구조상 추가되어있는 박스를 뜻하며, 기본 구조에 손잡이가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열리지 않게 단단한 고정이 편리하고, 또 휴대가 편리한 상자입니다.

패커티브에서 제공하는 손잡이 상자는 미니 타르트, 석고형 디퓨저, 캔들, 양말세트 등 작은 제품 및 소품을 담기 적절한 사이즈로, 테이크아웃 고객이 많은 매장에서 사용하기 적절한 상품입니다.

또한, 제품 판매시 휴대성을 위해 플라스틱 봉투를 추가하는 경우가 자주 일어나지만 손잡이 박스는 그러한 불필요한 포장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기본 부착 핸들을 사용해 고객들로 하여금 간편한 휴대 경험을 주세요.

패커티브 손잡이 상자를 원한다면

디저트 포장 상자의 기본: 도넛 상자

디저트 포장 상자 다과 용기 패커티브

베이커리에서 자주 사용되는 식품 포장 용기입니다.

크리스피와 같은 도넛 프랜차이즈에서 자주 사용해는 패키지 종류이기 때문에 해외에서 특히 도넛 박스로 널리 알려진 상자 종류이지만, 다른 디저트를 포장하는데에도 자주 사용되는 상자 종류입니다. 따라서 원하는 경우에 따라 마들렌, 마카롱, 까눌레, 다쿠아즈 등 다양한 제품을 포장하는 데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열고 닫기 쉬운 뚜껑-상자 일체형 구조에, 박스가 미연시에 열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스냅으로 포장 및 보관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알록달록 오감을 만족시키는 마카롱 패키지 보고 디자인 영감 얻기

상자에 제품을 담은 후, 옆에 나있는 슬릿으로 폴드를 꺼내면 안에 있는 내용물이 쏟아지지 않아 편리합니다. 또, 테이프 혹은 고무줄 없이도 제품을 고정시킬 수 있기 때문에 더 친환경적인 옵션이기도 합니다.

패커티브에서 디저트 패키지를 만들고 싶다면

액세서리 선물 포장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오목상자

패커티브 반달상자

반달상자, 오목박스, 베개모양상자로 불리는 제품입니다. 상자 특유의 구조 때문에 구조나 용도 보다는 형태를 설명하는 오목/반달, 혹은 베개모양으로 불리곤 합니다.

반달상자는 사면체의 형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납작하게 접어 보관하기 매우 편한 구조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창고 및 여유공간이 부족한 경우 사용하기 좋은 패키지 형태이기도 합니다.

반달 상자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사각형의 기본적인 틀을 벗어나 눈에 띄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선물 포장을 하는 데 자주 사용되나, 단단하거나 큰 제품을 포장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작은 천소품, 손수건, 넥타이, 양말 등 소형 패션 제품이나 수제 악세사리, 천연비누 등 작은 소품을 포장하는데에 자주 사용됩니다.

패커티브에서 반달 상자 제작하기

구독 서비스 및 브랜드 배송 서비스는: 포장상자 (G형 박스)

G형 박스는 이미 하단 구조가 형성되어 있고 상단 덮개가 후크형식으로 마감되는 형태의 특징을 가진 박스로, 튼튼하게 닫히는 구조 덕에 완충을 필요로 하는 제품에 널리 사용됩니다. 패커티브에서 포장 상자로 판매되는 G형 박스는 별도의 접착제나 테이프 없이도 일체형으로 조립되어 친환경적이며, 포장하기 매우 편리한 상자 종류입니다.

구독 서비스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G형 박스는 골판지에 인쇄용 종이를 합친 합지형 패키지로, 골판지의 단단함과 종이 패키지의 예쁜 색상을 모두 가질 수 있어 브랜딩이 중요한 구독형 제품 서비스 및 아티스트 브랜드 제품 포장에 자주 사용됩니다.

패커티브 포장 박스 디자인해보기

패커티브 규격에 원하는 상자가 없다면 ?

원하는 상자 종류가 이 안에 없나요? 걱정 마세요, 패커티브에서 맞춤형 주문제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상단에 있는 ‘견적 문의’항목으로 들어가시면 더 많은 패키지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이상으로 많은 패키지 및 상자 종류를 확인하고 싶다면, 패커티브에 원하는 패키지에 대한 문의를 넣어주세요!

종이 상자 디자인 박스는 패커티브에서 제작

패커티브 맞춤 제작 문의 페이지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