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프트 느낌의 포장박스

당신의 브랜드가 로고 패키지 및 박스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카톤, 상자, 소포와 패키지

단상자가 되었든, 판매용 곽이 되었든, 골판지 상자가 되었든 간에 포장 패키지는 제품을 파는 데에 있어 중요한 판매촉진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박스를 디자인 할 때 있어서는 단순히 상자에 로고를 박아넣는 것 말고도 더 중요한 요소들이 있어요.

크라프트 느낌의 포장박스
Thrive Oil / Package by Maria Works /

이번 포스트를 통해 우리는 함께 :

  1. 브랜드 로고를 활용해 패키지를 디자인 하는 법
  2. 패키지 디자인 팁
  3. 브랜딩이 잘 된 패키지의 예시

총 3가지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패키지의 시각적 요소 vs 기능적 요소 : 이 모든 것을 뒷받침해주는 로고

제품을 온라인 스토어로 판매하든, 오프라인 스토어로 판매하든 간에 패키지는 기본적인 두 기능요건을 충족해야합니다.

첫 번째로, 패키지는 제품을 보호해줘야하며 두 번째로, 패키지는 제품을 소비자가 제품을 보며 느낄 수 있는 가치를 상승시켜줘야합니다.

택배 배송 언박싱 인터넷 쇼핑

따라서 패키지의 기능적 요소는 패키지를 구성하는 물리적인 요소이며 (재질, 색상 등), 시각적 요소는 박스가 제품을 나타내고, 대변하는 요소입니다.

박스의 외관, 즉 디자인은 상자 안에 담기는 내용물의 가치를 공명해야합니다. 따라서 제작하는 상자는 기업, 브랜드, 그리고 제품 모든 것의 심볼이 되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단순히 로고만 추가한다 해서 디자인이 완성되는 것이 아니겠죠? 그러니 이제부터 로고와 디자인을 조화시키는 법을 한 번 알아봅시다!

박스 종류 살펴보기

1. 브랜드 로고를 활용해 박스를 디자인 하는 법

이제 막 브랜드를 시작하는 소규모 사업을 진행중에 있다면, 아마 이미 돈과 시간을 브랜딩을 구성하는 데에 사용하고 계실거에요. 로고를 디자인하고, 폰트, 컬러 팔레트와 시각적 요소를 구성하는 데에 말이에요.

이 모든 요소는 브랜드의 메시지, 이상향 그리고 제품을 통해 구상되어야 해요.

아무리 잘 기획된 제품이 있더라도, 그것을 담는 포장용기가 안에 담긴 제품을 나타내지 못한다면 그건 의미가 없어요. 따라서 패키지를 통해 다양한 브랜딩 요소를 나타내야 합니다.

만약 브랜드 로고가 없다면, 로고 만드는 툴 확인하기

효과적은 로고 패키지를 제작하고 싶다면, 패커티브 온라인 에디터와 같은 툴이 최적격입니다.

박스 제작 간편 솔루션: 패커티브 온라인 에디터

박스의 크기와 종류를 스스로 선택할 수 있고, 박스의 색상과 폰트, 그리고 디자인 요소를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어요. 브랜드 로고를 추가하는 기능은 더 말할 것도 없고요!

브랜드 로고 패키지를 제작하는 것은 간단하답니다.

  1. 필요한 박스 종류를 선택하고,
  2. 브랜드의 로고와 다른 그래픽 요소를 업로드해요
  3. 상자에 배치하고 싶은 곳에 디자인 파일을 드래그해서 추가하고
  4. 50개~+@의 수량을 주문해요!

패커티브의 장점 중 하나는, 브랜드가 아직 시작 단계에 있는 경우 최소수량 50개부터 주문할 수 있어, 수천개의 재고를 떠안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랍니다!

지금 당장 패커티브 박스 종류 확인하러 가기

2. 패키지 디자인 팁: 박스 디자인시 가장 중요한 요소 두가지

1. 색상:

당신이 선택하는 색상이 브랜드의 인상과, 제품이 소비자의 눈에 보이는 방향을 결정합니다.

화려한 칼라 및 글꼴 이용한 상자 디자인

하지만 색 조합은 무엇보다 중요해요. 그러니 흰 박스에 다른 색상을 추가하는 방향으로 디자인을 진행하기보다는, 키 컬러를 박스 아래 배치하고, 디자인을 시작해보세요.

예를 들어, 까만 캔버스 위에 어떤 포인트 컬러를 올릴 지 생각하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니겠죠!

블랙은 항상 럭셔리, 우아함, 그리고 강한 인상과 연관되었습니다. 따라서 기억에 오래 남는 이미지를 부여하고싶다면, 블랙 박스 역시 좋은 선택 중 하나이겠죠.

컬러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2. 여백 활용:

가끔 박스 디자인을 진행할 때면, 원하는 디자인에 비해 여백이 불충분하다 느껴질 수도 있어요.

하지만, 가끔은 아무것도 추가하지 않은 여백이 제품의 인상을 만든답니다. 강조와 강세를 주기 때문이에요. 에를 들어 볼드한 글씨체로 텅 빈 공간에 슬로건을 박아넣으면, 제품을 본 소비자가 제품의 메시지에 주의를 기울일 것입니다.

알록달록한 프린트의 마카롱 박스
Maison Du Chocolat 마카롱 패키지 / 태극당의 리뉴얼 모나카 패키지

또, 만약 제품이 진정성과 지속가능성에 대해 논의한다면, 미니멀한 디자인이 제품을 깔끔하고, 간결한 인상을 가진 것으로 보이게 할 수도 있어요.

만약 브랜드가 화려하고, 더 강한 인상을 주고 싶다면, ‘선’을 활용해보세요. 면을 분할시키고, 집중해야할 곳에 패턴을 부여해 주위를 환기시켜주세요.

패키지 디자인의 기본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3. 브랜딩이 잘 된 로고 패키지 및 박스 디자인 예시

Calgee

비건 오메가3 오일 패키지 Designed by. Alexandra Necula 

비건 오메가3 브랜드 Calgee입니다. G형 박스의 중앙 상단에 박아넣어 로고의 가독성을 높이고, 오메가3의 재료인 해초 및 바다를 나타내는 비정형 그래픽을 추가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실하게 살렸습니다.

패커티브 인스타그램에서 더 많은 패키지 영감 확인해보기

Grace & Stella

Designed by. Kristian Hay, Arvin Paelmo, Zia Somjee

100% 비건 화장품 브랜드 Grace & Stella의 로고 패키지입니다. 브랜드 로고를 패키지 최상단부에 두고, 제품 별 메시지를 중앙부에, 그리고 하단에 품목명을 넣어 위계질서를 일치화시키고, 제품별 브랜드 및 제품 컬러를 그라디언트 컬러로 배치해 심플하면서도 전달력 높은 패키지를 완성했습니다.

패커티브 핀터레스트에서 더 많은 디자인 영감 확인하기

마무리하며

패키지는 당신의 소비자의 100%에게 도달하는 유일한 마케팅 수단입니다. 또, 이커머스 고객이 유일하게 브랜드와 실제 물리적으로 접하게 되는 터치포인트로도 작용하죠.

패키지에 브랜드 슬로건과 메시지를 담는 것은, 고객들로 하여금 다시 한 번 왜 당신의 제품을 구매하게 하였는지를 상기시켜줍니다. 따라서 제품 만족도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한 번 하게 되는 것입니다.

로고를 추가한 패키지를 디자인하는 것은 경쟁자들보다 더 눈에 띄고, 더 기억에 남는 브랜드가 되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또, 브랜드가 제품에 노력을 가하는 전문적인 곳이라는 이미지를 추가해주죠.

로고 패키지를 디자인하기 시작하려면, 패커티브로 지금 한 번 이동해보세요.

패키지를 디자인하고, 에디터를 시도해보는 것은 100% 무료 서비스이니, 색상, 폰트, 템플릿, 이미지를 최대한 활용해 원하는 상자가 나올 때 까지 시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