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리브박스, y형, s형 박스 <대전시립미술관> 제작 후기
안녕하세요, 패커티브입니다.
오늘은 패커티브와 함께한 '대전시립미술관(DMA)의 슬리브박스 패키지 제작 후기를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전시립미술관(DMA) : 브랜드 소개
과학도시 대전에 방문하면 한 번쯤 둘러보면 좋을 '대전시립미술관'은 대전 지역 미술뿐 아니라 우리나라 현대미술의 현재와 미래를 진단, 조망하고, 과학도시 대전의 특수성을 접목한 미디어, 디지털 아트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2000년부터 대전시립미술관에서는 과학도시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과학 관련 주제를 채택하고, 대전의 과학기술 및 문화 예술 인프라를 활용해 국제적인 규모의 비엔날레를 개최해왔는데요.
지난달 10월 25일부터는 대전과학예술비엔날레 스핀오프 '너희가 곧 신임을 모르느냐'전이 개최되고 있습니다.
지난 20여 년간 대전의 과학예술을 다시금 짚어보고, 새로운 미래를 그려나가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기 위한 스핀오프 버전으로 2025년 2월 2일까지 7개국 23명의 작가의 80여 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대전 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눈여겨 봐주세요.
대전시립미술관(DMA) : 인쇄 없이 강렬한 슬리브 박스, 슬라이드 상자 패키지 제작정보
대전시립미술관의 슬리브박스 패키지를 패커티브에서 제작했습니다.
꾸밈없이 깔끔하면서도 강조되는 부분에 디보싱 형압을 사용하여 포인트를 준 이 패키지의 비결은 바로 별도의 인쇄 없이 형압만으로 제작되었다는 점입니다.
📦형태 | 슬라이드상자(슬리브박스)
📦종류 | 종이박스
📦재질 | E-보드 350g
📦코팅/인쇄 | 없음
📦후가공 | 형압(디보싱, 오목형압)
슬리브박스는 패커티브 홈페이지에서 '슬라이드 상자'로 표현되고 있는데요. 사실 슬리브박스를 표현하는 단어는 무수히 많습니다. Y형박스, S형박스, 조립식박스, 슬라이드상자, 슬리브박스, 성냥갑박스 등 겉 슬리브와 속 상자를 슬라이드식으로 여닫는 형태의 박스이기 때문에 불리는 이름도 많은데요!
상자를 밀어 열었을 때 어떤 제품이 들어 있을지 괜히 기대감이 들게 만드는 형태이기 때문에 주로 소품, 악세사리, 선물용 패키지로도 많이 제작되고 있습니다.
화려한 꾸밈없이도 뭔가 고급스러워 보이고, 친환경적인 느낌이 드는 이 패키지. 왜일까요?
❌인쇄 없이 디보싱 형압(오목 형압)으로 주요 정보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신문, 잡지, 우유팩 등의 재생 펄프로 만든 재생지인 두성의 E-보드 종이를 사용해 친환경적인 느낌을 주었어요.
슬리브박스 접는 법이 어려우시다면 이 영상을 참고해보세요😁
아래는 패커티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슬리브박스, 슬라이드상자 전개도인데요. 왼쪽 면이 속에 들어가는 상자, 오른쪽 면이 겉에 둘러지는 슬리브의 전개도입니다. 머릿속으로 패키지의 입체적인 모습이 잘 그려지지 않을 때는, 패커티브의 3D 에디터를 통해 직접 확인해 보고 손쉽게 디자인도 적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