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리즘 포장 디자인

미니멀리즘 제품 패키지 디자인이 효율적인 이유

미니멀리즘 패키지 디자인이란 무엇인가요? 이 디자인 스타일을 적용할 시 이점은 무엇일까요? 아직도 트렌디한가요? 어떻게 미니멀리즘 패키지를 제작할 수 있을까요? 이번에는 미니멀리즘 디자인에 대해 많이들 궁금해 하는 이러한 질문들을 위한 답변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미니멀리즘 포장디자인에 도움이 되는 글: 포장 디자인의 필수 법칙 5가지 (포장 박스 제작 시 필독!)

출처: BVD

미니멀리즘 제품 패키지 디자인이란 무엇인가요?

패키지 디자인 분야에서 최근 몇년간 유행을 선도한 키워드는 미니멀리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장의 적절한 디자인은 브랜딩에 핵심적인 요소로 알려져 있으며 명확한 브랜딩 없이는 고객에게 호감을 주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니멀리즘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하는 디자이너의 경우 디자인이 잘못 제작되거나 미완성인 것 처럼 보이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올바르게 미니멀리즘 디자인 패키지를 제작한 경우 패키지는 적은 요소를 가지고 있지만 완성된 느낌을 줍니다.

미니멀리즘 제품 패키지 제작을 고민 중이라면 필독: 패키지를 제작 주문할 때 흔히 발생하는 5가지 실수

출처: Rapscallion Soda©, FreytagAnderson / 출처: asari / 출처: Caterina Bianchini

미니멀리즘 제품 패키지 디자인의 장점

현대 고객은 수많은 제품 선택지와 정보 사이에서 많은 피로를 느끼고 핵심적인 정보만 전달받기를 원합니다. 간단한 타이포그래피와 부드러운 색상들로 이루어진 미니멀리즘 디자인 트렌드는 화려한 제품들 사이에서 오히려 눈에 띄기 좋습니다.

실제로 간단한 텍스트로 이루어져 디자인이 정해져 있는 것 같지 않지만, 실은 간결하고 명확하게 디자인 가이드가 정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요한 메시지에만 집중과 강조를 표시할 수 있기 때문에 조잡해 보이거나 어수선하지 않고 고급스럽습니다.

또한 심미적인 부분과는 별개로 포장재의 사용을 줄일 수 있으며 운송 비용이 절감되어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감소시키고, 단순한 메시지를 강조해 명확성을 확보한다는 장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니멀리즘 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 중이라면 참고: 제품 포장 박스 디자인의 기본 가이드 – 디자인 초보자도 할수 있다!

출처: Akin / 출처: antoinepeltier / 출처: Carl Nas Associate / 출처: Anagrama

미니멀리즘 제품 패키지 디자인의 특징

미니멀리즘 패키지 디자인의 주요한 특징은 장식적이고 혼란스런 그래픽 요소를 포함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럼으로서 이해하기 쉽게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여 브랜드와 제품을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제품을 쉽게 식별하고 핵심 메시지를 통해 빠른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미니멀리즘 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 중이라면 참고: 패키지 디자인의 중요한 9가지 이유

출처: Mousegraphics / 출처: dieagenturlux / 출처: The Marshmallowist

미니멀리즘 제품 패키지 디자인이 인기있는 이유

미니멀리즘 디자인이 유행으로 받아들여지는 것에 대한 이유를 살펴봅시다.

혼란 방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소비자는 많은 피로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수퍼마켓에서 수많은 제품을 접할 수 있지만 이 모든 제품의 정보를 꼼꼼히 읽기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고객은 핵심적인 문구만 읽고 구매 결정을 내리기를 원합니다.

고객이 이미 기본 정보를 알고 있음

인터넷을 통해 이미 고객은 제품에 대한 기본 정보를 접했을 확률이 높고, 시간을 절약하기 위한 정직한 의사소통을 기대합니다. 수많은 그래픽과 텍스트는 이러한 커뮤니케이션에 도움을 주지 못합니다.

패커티브에서  미니멀리즘 제품 패키지 직접 만들어 보세요!

출처: saltandpinestudio / 출처: antoinepeltier / 출처: saltandpinestudio / 출처: funny paper / 출처: Designers United / 출처: Essen International / 출처: bigcartel / 출처: ZOCA / 출처:Perky Bros / 출처: Kati For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