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소량제작 패키지 박스

패커티브 박스 소량 제작: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인 패키지 제작 옵션

상자 소량 제작의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패키지를 제작할 때에 있어 박스 소량 인쇄는 보통 1,000pcs 이하를 제작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하지만 만약 단상자와 같이 작은 박스를 제작하는 경우, 1,000pcs 이상을 주문하는 것 역시 소량으로 취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량 패키지는 어떻게 제작되나요?

목형과 같은 것은 보통의 패키지와 같게 제작되지만, 인쇄에 있어서 제작법에 차이가 발생합니다.

소량 박스 제작은 패커티브

대부분의 상업적 인쇄가 오프셋으로 대량 생산되는 것과 다르게, 소량 패키지는 보통 디지털 인쇄로 제작됩니다.

인쇄 전 알아야 할 컬러에 대한 상식 알아보기!

디지털인쇄란?

디지털 인쇄란 고속 레이저 프린터 출력 방식으로, 인쇄 시 일반 오프셋 인쇄가 필요로 하는 잉크 제작 및 판면 잉크 흡수 등의 중간 과정을 생략하고 원본 파일을 그대로 출력하는 방식입니다. 파일이 그대로 인쇄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소량의 인쇄가 가능하며,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파일 그대로 뽑아내는 방식이고, 최근 인쇄기술이 좋아졌기 때문에 고품질의 인쇄물이 완성되며, 소량 다품종의 인쇄물에 적합하다고 여겨집니다.

패커티브: 브랜딩 패키지를 간편하게 대중화시키는 단 하나의 솔루션!

디지털인쇄 장점 단점

디지털인쇄의 장점으로는 정확한 수량만큼 인쇄하기 때문에 불필요 재고가 남지 않는다는 것과, 또 준비과정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단시간에 제작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더 자세히 말하자면, 기존의 필름 동판작업을 거치지 않고 작업하여 필름 동판 비용을 줄 일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디지털 프린팅

다만 오프셋 인쇄보다 페이지당 단가가 높기 때문에, 대량 인쇄시에는 경제적이지 못하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정리하자면, 디지털 인쇄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노동력의 절감으로 운영 비용의 감소
  • 다양한 크기의 인쇄물 출력 가능
  • 다양한 재질에 직접 출력이 가능
  • 소량인쇄에 최적화된 시스템 제공

따라서 만약 패키지를 소량으로 제작하고싶다면, 디지털 인쇄로 패키지를 제작하는 것이 정답이겠습니다.

패커티브에서 박스 소량으로 제작하기

왜 패키지를 소량으로 제작해야 할까요?

1. 박스 소량 인쇄는 경제적이다!

G형 렌즈 박스 단상자

소비자 입장에서 보면 기존 오프셋인쇄를 사용한 종이 인쇄보다 불필요하게 많은 수량을 출력하지 않고 내가 필요한 수량만 빠르게 전달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경제적입니다. 소량 인쇄를 통해 꼭 필요한 적은 수량을 빠르게 출력하여 시간을 아끼고, 또 재고를 처리하고, 보관해야하는 물류비용 역시 절감하는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패키지 제작 및 인쇄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2. 박스 소량 인쇄는 친환경적이다!

그린 친환경 이미지의 박스 디자인

또, 소량제작은 환경에도 훨씬 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오프셋 인쇄로 패키지를 제작할 경우, 단순히 색상을 맞추기 위해서만 200장 이상의 종이가 사용됩니다. 또, 기계기장에 따라 더 많은 종이가 낭비될지도 모릅니다. 만약 디지털 프린트를 사용해 소량인쇄를 진행한다면, 오프셋 인쇄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수백장의 종이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친환경성이 왜 중요할까요?

3. 박스 소량제작은 와디즈나 텀블벅같은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에 적합하다!

와디즈, 텀블벅과 같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생산하는 제품은 브랜드 스토리와, 팬 구매력이 정말 중요한 셀링 포인트입니다. 따라서 커스텀 패키지와 같은 작은 디테일이 구매력을 향상시키는 판매촉진요소이자, 추후 다른 프로젝트를 진행할 시 재구매율을 상승하게 만드는 중요한 CLV 상승 요소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크라우드 펀딩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또한, 크라우드 펀딩 제품의 경우 ‘얼마나 많이 팔릴지’가 미지수이기 때문에, 패키지를 대량으로 주문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따라서, 디지털 인쇄를 통해 수요를 확인하고 소량으로 주문해 인쇄를 빨리 마무리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 됩니다.

크라우드펀딩에 자주 사용되는 포장박스 확인하기

4. 박스 소량 인쇄 – 샘플 만들기에 최적화!

박가공이 들어간 컬러 박스 디자인

만약 한 장의 인쇄 샘플만이 필요한 것이라면, 심지어는 목형을 만들지 않고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간편하게 디지털 커팅을 진행할 수도 있거든요. 물론 이런 소량 샘플은 단가가 대량주문보다 비싸지만, 전혀 필요하지 않은 박스를 수백장 만드는 것 보다는 훨씬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

패커티브에서 박스를 소량 제작하고 싶다면 이 곳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