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디케인, 디저트로 장식한 강렬한 레드 박스

내 제품을 특별 패키지를 통해 크리스마스 선물로!

기업들이 꾸준히 진행하는 대표적 이색 마케팅으로는 연말 시즌의 한정판 제품 출시가 있습니다. 제품이 스페셜 에디션이라도, 혹은 똑같은 제품을 제공 할지라도 겨울과 크리스마스의 무드가 잔뜩 담긴 특별한 디자인을 패키지에 담는다면, 따뜻하고 화려한 분위기를 제품에 더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같이 크리스마스 한정 패키지를 살펴볼까요?

이니스프리
Beefeater, Lily Obrien’s, Tous Les Jours

패키지를 보는 것 만으로도 벌써 크리스마스가 성큼 우리 앞으로 다가온 것 같지 않나요?

크리스마스 캐롤과 전구가 가득 달린 트리, 따뜻한 음료를 마켓과 정다운 사람들과의 파티… 크리스마스 패키지를 보는 것 만으로도 사람들의 마음은 들뜨게 된답니다. 그래도 보는 것만 좋지, 만들고 싶진 않다구요? 크리스마스 패키지가 어떤 효과를 가지는지, 크리스마스 패키지는 어떻게 디자인 되는지 같이 살펴봐요.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 중이라면 참고: 박스 제작하기 전에 11가지 필수 질문들

굳이 크리스마스 에디션 패키지를 만들어야 할까?

크리스마스 한정 패키지는 그냥 단순히 예쁘고 보기 좋은 디자인처럼 생각될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큰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크리스마스 디자인은 소비자로 하여금 연말의 기분을 물씬 느끼게끔 해줍니다. 아직 학교를 다니거나, 출근을 하고 있을지라도 진열된 패키지를 보면 홀리데이의 기분을 만끽하고, 쇼핑을 해야한다는 기분이 들게 해주죠.

두번째로는, 선물을 주고 받는 일이 많아지는 연말 시즌에 추가적으로 포장비용을 지출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솜씨가 없는 사람들에게는 최적의 선물이 되겠죠! 또, 부차적으로 발생하는 쓰레기를 줄일 수 있어 친환경적이기도 합니다.

포장디자인에 도움이 되는 글: 패키지 디자인 컬러 가이드 : 비전공자를 위한 A to Z

세번째로, 크리스마스 패키지는 특별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가게 분위기에 활기를 불어넣어줍니다. 빨간색, 노란색, 금박, 은박 등 톡톡 튀는 컬러가 별다른 인테리어 없이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매장에 선사하죠.

네번째로, 크리스마스 패키지는 만약 크리스마스 한정 에디션 제품을 담을 시 이 제품이 특별하다는 것을 별다른 노력 없이 광고해줍니다. 만약 크리스마스 전용 마카롱, 캔들을 만들었는데 제품 용기는 똑같다면, 소비자 입장에선 사실 차이점이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겠죠.

패키지 제작을 고민 중이라면 필독! 성공한 인터넷 쇼핑몰 창업자들이 재구매율을 높이는 비결 : 패키징

마지막으로, 홀리데이 패키지는 소비자로 하여금 충동 구매를 하도록 유도합니다. 12월 밖에는 나오지 않는 한정판 패키지이기 때문에, 진열대에서 사라지기 전에 꼭 구매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것이죠! 그렇다면 당연히 고민하는 기간이 더 줄어들고, 더 빨리 지갑을 열겠죠?

패커티브에서 크리스마스 패키지를  만들어 보세요!

이제 패키지를 만들어 보고 싶긴 하지만, 어떻게 디자인 할 지 자신이 없다구요? 걱정 마세요, 패커티브에서 크리스마스 에디션 디자인 팁도 준비해뒀어요!

크리스마스 에디션 패키지 디자인하기!

1.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디자인

Bon Genie 마카롱, Godiva 초콜릿

크리스마스하면 딱 떠오르는 느낌을 디자인하고 싶으신가요? 그럴땐 우선 컬러 팔레트를 정해봐요. 레드나 그린, 혹은 레드와 그린을 조합하는 것이 가장 클래식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줄거에요. 거기에 추가로 하얀색이나 금빛을 연상시키는 진노랑색을 포인트컬러로 사용한다면 한층 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난답니다!

맞춤형 박스 제작이 아주 간단합니다. 한번 시도 해보 세요!

디자인 요소는 어떤 것을 써야할 지 모르겠다구요? 간단해요! 크리스마스 트리나 리스를 연상시킬만한 나뭇잎 일러스트, 혹은 겨우살이 이미지를 넣으면 이미 예쁜 트리가 패키지에 얼핏 보일거에요. 그 후 흰색 디자인으로 눈꽃을 표현하거나 별모양을 통해 조금 더 축제다운 분위기를 표현하면 더할나위 없죠. 혹은 흰색과 빨간색 줄무늬가 톡톡 튀는 캔디케인 모양도 잘 활용하면 아주 좋은 패키지가 될거에요!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 중이라면 참고: 패키지 디자인이 중요한 9가지 이유

2. 귀여운 크리스마스 포장 디자인

한국 야쿠르트 크리스마스 에디션

너무 클래식한 디자인보단, 조금더 귀엽고 어린 층을 타깃하고 싶다구요? 그럴땐 크리스마스에 떠오르는 캐릭터들을 잘 활용해보면 좋아요! 우선 산타, 루돌프와 엘프가 제일 눈에 띄겠죠? 이런 캐릭터들은 이미 빨간색, 초록색, 갈색 등 따뜻하고 크리스마스다운 색이 기본이 되기 때문에 캐릭터만 잘 사용해도 이미 충분히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잘 살거에요.

추가적인 캐릭터로는 호두까끼, 눈사람, 곰돌이나 진저브레드맨 같은 캐릭터도 있어요! 너무 클래식한 크리스마스 캐릭터가 아니면서도 톡톡튀고 귀여워 화려하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패키지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을거에요!

맞춤형 박스 제작이 얼마나 쉬운지 패커티브에서 함께 알아 보세요!

캐릭터는 귀엽지만, 배경에 들어갈만한 것이 더 있었으면 좋겠다구요? 그럴땐 선물을 집어넣을 귀엽고 동글동글한 크리스마스 스타킹, 나무에 빙빙 두르는 알록달록한 꼬마전구, 혹은 귀여운 리본 오나먼트를 추가해 톡톡 튀는 디자인을 만들어봐요!

3. 조금 더 특별한 크리스마스 박스 디자인

Penhaligons, Beyond, Maison francis kurkdjian paris

앞에 나온 크리스마스 디자인은 나에게는 너무 뻔하다구요? 그럴 땐 상자 밖에서 생각해봐요!

패키지 제작이 고민된다면 꼭 읽어보세요: 언박싱(Unboxing) – 이 시대 뜻밖에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

사실 빨간색과 초록색이 합해지면 무조건적으로 크리스마스가 생각나겠지만, 흰색과 초록, 혹은 금색과 빨간색만 사용한다면 조금 덜 크리스마스 같아지는 느낌이 있어요. 그러면서도 겨울의 차가우면서도 환상적인 분위기를 잘 살려주죠. 그리고 산타, 겨우살이, 캔디케인같은 크리스마스 한정 디자인 보다는 조금 더 겨울에 치중한 디자인을 생각해보세요. 침엽수의 뾰족한 잎, 아름답고 정교한 눈꽃, 어두운 밤에 빛나는 따뜻한 빛의 이웃집 창문 등은 어떤가요?

또, 화이트, 블루, 민트, 핑크 등의 색은 빨간색과 초록색 같은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컬러는 아니지만, 겨울 느낌을 주는 컬러에요. 이런 새로운 색 조합을 통해 겨울 분위기를 물씬 풍기면서도 특별한 디자인의 패키지를 만들 수 있어요.

혹은 아예 이런 크리스마스 요소를 제외하고도 아주 간단한 디자인 요소만으로도 크리스마스의 느낌을 줄 수 있답니다:

단순히 원, 삼각형, 사각형 만으로도 트리를 표현한 것 처럼 말이에요!

심지어 형광빛이 도는 노랑, 파란색은 크리스마스와 전혀 관련이 없는 색임에도 크리스마스의 느낌이 나지 않나요? 여러분의 브랜드가 미니멀하고 시크한 느낌이라 하더라도, 이런 크리스마스의 고정관념을 깬 디자인을 통해 크리스마스 한정 에디션을 낼 수 있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분의 아이디어니까요!

전반적 패키지 디자인 팁 더 살펴보기: 패키지 디자인을 만들기 위한 5가지 팁

크리스마스 선물 박스를 언박싱하며…

크리스마스는 연중 최대의 쇼핑 기간입니다!

세일과 연말 마케팅들과 맞물려 다양한 제품들이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는 시즌이죠. 다양한 옵션이 하나같이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는 시기에, 예쁘고 톡톡 튀는 크리스마스 한정 패키지를 진열한다면 당연히 경쟁사들에 비해 더 앞서나갈 수 있겠죠?

여러분의 크리스마스 선물 패키지, 패커티브와 함께 만들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