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제품 포장 반달상자

반달 상자: 액세서리와 같은 미니 사이즈 제품을 위한 최적의 포장법

반달 상자는 기존의 사각형 모양을 벗어나 독특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의 박스입니다. 하지만 오목한 상자 모양에서 오는 분위기를 빼고도 반달 상자는 사실 여러가지 면에서 아주 효율적이고 편리한 패키지이기 때문에 최근 각광받고 있는 상자 종류 중 하나입니다.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중이라면 필독: 패커티브에서 박스 제작 과정 체험하기

반달 상자의 장점과 활용도를 알아볼까요?

소형 제품을 선물포장하는데 적합한 오목상자

1. 반달박스의 장점 – 다양한 활용도 (액세서리, 다과 등)

반달 상자는 스카프, 손수건, 귀걸이, 목걸이 등 다양한 주얼리를 포장하기에도 적합하며, 또 초콜릿, 미니 쿠키 등 작은 음식을 담기에도 적합합니다. 맥도날드의 파이 종류를 보면 반달 상자 안에 담겨있다는 점 기억하시죠?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 중이라면 참고: 상자 제작 입문자를 위한 가이드

반달상자의 활용:

반달상자에 파이 등 간식 담기:

캐나다 퀘벡 주의 너트 간식 브랜드인 La Collation Gédéon은 생분해지에 1차 포장을 한 후 반달 상자 안에 제품을 넣어 고급스럽고 귀여운 이미지를 제품에 담았습니다.

출처: La Collation Gédéon

패키지 컬러 활용이 어렵다면: 패키지 컬러 가이드

차, 말린 허브 등 식품재료:

헝가리의 버섯 생산자이자 판매자인 Minden Ami Gomba는 말린 버섯을 반달상자에 담고, 버섯 일러스트레이션을 추가해 고급 식품이라는 이미지와 정성껏 키우고 말린 수제 식품이라는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합니다.

액세서리 포장으로 반달상자는 적합한 포장방법

또 양말, 스카프, 손수건과 같이 작은 액세서리 아이템 같은 경우도 비닐을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귀엽고 깜찍하게 패키지 포장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위 양말상자는 We make a great pair이라는 심플하면서도 재치있는 문구를 홀로그램으로 프린트해 더 귀여운 느낌을 주었죠.

패커티브 다른 박스 종류 알아보기: 패커티브를 소개합니다

패키지 디자인 필요성이 궁금하다면: 쇼핑몰 포장박스의 중요성

세면용품을 반달상자로 에쁘게 포장 해보세요

이 외에도 denti 치약 브랜드는 단순한 사각 제품 상자 대신 반달상자에 치약을 담아 깔끔하고 전문적인 느낌을 뽐내고 있습니다.

반달상자는 또 음식과 같은 소매품에 ‘전문적인’ 느낌을 주며, 가게 진열대나 온라인 구매에서 배송이 왔을 때 눈에 확 띄는 효과를 줘 제품에 시각적 차별성을 부여합니다. 또 크리스마스, 발렌타인 데이 같은 특별한 기념일에 포장지가 없이도 단순 프린트만을 사용해 특별한 선물을 주는 것 같은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 중이라면 참고: 패키지 디자인이 중요한 9가지 이유

특별한 날을 위한 오목상자:

깔끔하고 전문성 있게만 사용돌 것 같지만 반달상자는 사실 귀여운 일러스트나 적절한 색상을 사용하면 이벤트용 물품을 담는 상자로도 아주 적합하답니다. 할로윈 디자인으로 귀엽게 꾸민 반달상자 안에 사탕과 초콜릿을 집어넣어 아이들에게 준다면 얼마나 기뻐할지 상상할 수 있겠죠?

또 크리스마스 디자인을 추가해도 찰떡같이 소화할 수 있어요. 반달상자의 무궁무진한 매력, 느껴지시나요?

패키지 제작이 고민된다면 꼭 읽어보세요: 맞춤형 단상자, 패커티브가 소개합니다.

2. 반달상자의 장점 – 간편함

반달 상자는 만들고 조립하기가 쉬워 포장 인력이 부족한 소규모 자영업자 혹은 크리에이터에게 최적의 선물 포장 옵션이 될 것입니다. 또, 오목 상자는 부피가 아주 작고 접어서 보관하기가 편리하기 때문에 사용되지 않은 상자가 짐이 되지 않는 점에서도 추천드립니다.

반달상자의 또 다른 이점은 위아래의 목형이 똑같다는 점입니다. 상하 구분이 적기 때문에 디자인 방향에 대해서도 헷갈릴 여지가 적어 초심자가 패키지를 제작할 때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패키지 제작이 고민된다면 꼭 읽어보세요: 상자 제작 입문자를 위한 가이드

3. 오목상자의 장점 – 저렴한 가격

보통 액세서리를 담는 박스는 반달 상자가 아니면 단가가 높은 상하짝 상자를 자주 사용합니다. 하지만 사실 그런 값비싼 패키지는 프로포즈용 선물이 아니라면 사실 필요가 없는 지출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반면 오목 상자는 낮은 단가에 비해 고급스럽고 전문적 느낌을 주기 때문에 낮은 비용으로도 큰 투자효과를 보여 패커티브가 강력히 추천드리는 상자입니다.

지금 당장 반달박스를 확인하러 가세요!

박스 종류 따라 포장 단가 고려 사항을 알아보려면: 포장박스 단가